자연적으로 근육 회복을 돕는 꿀

2019년 10월 7일
꿀벌의 비밀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는 꿀은 인체에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이 글에서는 구중에서도 항염증, 항산화 및 종합 비타민의 특성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운동 후 꿀을 먹는 건 정말 훌륭한 조치이다.

근육 형성은 근육 섬유에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찢어짐으로써 근육 섬유가 커지는 과정을 말한다. 운동의 결과는 우리에게 더 나은 근육 발달을 가져다주지만, 그 과정에서는 약간의 찢어짐이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근육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사람들은 늘 근육 회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성분이 무엇인지를 찾고 있다. 이때 꿀은 최고의 성분이 아닐 수 없다.

포도당 회복 및 근육 회복 촉진

포도당은 혈당에 지나지 않는다. 몸이 포도당을 합성하면 유기체의 대사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다시 말해, 신체 기능에 에너지를 제공한다.

운동할 때는 저장된 포도당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혈당 수치가 급격히 떨어진다.

특히 힘든 운동 세션을 마친 후라면 이는 더욱 분명하게 나타난다.

포도당 회복 및 근육 회복 촉진 

이 지치고 힘든 상태는 운동 후 근육 수준에서도 발생한다.

따라서 운동 중 잃어버린 혈당 수치와 무기질 조절 측면에서 근육 회복을 촉진하는 방법을 찾는 게 합리적이다.

이때 바로 꿀이 웨이트 트레이닝 후 큰 역할을 하게 된다.

꿀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꿀은 천연 당분을 포함하고 있는 물질인데, 여기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들어 있다. 또한, 이 감미료에는 상당한 양의 마그네슘, 칼슘, 칼륨, 철 및 인산염이 들어 있다.

이 외에도 꿀에는 근육 회복에 정말로 유용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이 비타민은 바로 B1, B2, B3, B5 및 C이다. 소량만 존재하지만, 그래도 이 성분이 신진대사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이게 다가 아니다. 꿀은 또한 매우 효과적인 천연 항산화제이다. 그래서 꿀을 먹으면 신체 방어 및 세포 회복 개선이 좋아진다. 카탈라아제와 산화 효소인 페놀산의 농도가 높기 때문이다.

설탕과 꿀

많은 사람이 설탕을 포도당 수치를 높이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설탕은 꿀보다 칼로리가 훨씬 높은 음식이다. 이 흰 설탕 1테이블스푼은 64kcal에 달한다.

반대로, 꿀 1스푼은 46kcal이다. 그뿐만 아니라 설탕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꿀의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도 섭취할 수 있다.

꿀도 칼로리가 아주 낮은 건 아니지만, 몸에 더 건강한 방식으로 가공된다.

기적의 벌집 주스는 자연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다. 그러나 이 주스는 근육 회복을 위한 훌륭한 보충제로 작용한다.

피로와 싸우기

을 운동 세션 전후로 먹으면 매우 유용할 수 있다. 주자는 종종 적절한 에너지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아침 식사에 꿀을 포함한다.

이 경우 꿀의 목적은 경쟁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운동선수의 근육 회복에 적합한 꿀의 양은 32g이다. 운동 세션을 시작하기 전에 이 정도 꿀을 먹어주면 아주 좋다.

운동 후에는 꿀 1스푼과 물 1리터를 섞어서 마실 수 있다. 이 음료는 에너지 수준을 회복 시켜 건강한 근육 회복 과정을 시작하게 해준다.

이처럼 꿀은 더 복잡한 식이 보조제를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꿀은 비싸지만, 시중에는 좀 저렴한 꿀도 많이 나와 있다.

피로와 싸우기

다양한 종류의 꿀

다양한 꿀 관련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많은 파생 제품과 물질들이 있다.

예를 들어, 오렌지 꽃에는 진정 작용이 있으며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기 완벽하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근육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클로버도 꿀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예방에 좋다.

클로버 꿀의 성질은 매우 효과적이므로 전문가들은 환자에게 수술 후 이 꿀을 먹으라고 권장한다. 노인과 어린이에게도 훌륭한 영양 식품이다. 할팔파 꿀도 비슷한 효과가 있고 영양가도 높다.

하지만 꿀을 식사 대체품이나 효과적인 종합 비타민이락 생각하면 안 된다. 그러지만 꿀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또한, 건강에 좋은 에너지원이며 우리가 먹을 수 있는 다른 고형 음식물보다 더 몸에 좋다.

무엇보다도, 적당한 양의 꿀을 먹어야만 일일 칼로리 소비에 영향이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이 슈퍼 푸드는 섭취하는 칼로리 양에 비해 아주 많은 이점을 제공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