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럴 리프트

2019년 11월 8일
레터럴 리프트는 훌륭한 운동 방법이다. 그러니 상체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운동 루틴에 꼭 추가해보자!

레터럴 리프트는 인기가 많은 삼각근 및 승모근 운동이다. 운동 리스트에 레터럴 리프트를 추가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오늘의 글에서 이 운동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살펴보자.

레터럴 리프트는 기본적인 운동처럼 보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부정확하게 하고 있다. 운동을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근육량을 키우는 데 덜 효율적이며 부상의 위험이 커진다. 이 점을 고려했을 때, 운동을 제대로 수행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터럴 레이즈를 하고 싶다면 이 운동에 대한 다음과 같은 권장 사항을 읽어 보자. 10~15회씩 반복하고 세트 사이에 1분간 휴식을 취하는 방법으로 3~5세트를 실시하자.

레터럴 리프트를 어떻게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시작에 앞서 자리에 서서 다리를 쭉 펴고 덤벨 한 쌍을 쥐고 팔을 옆구리에 위치시킨다. 손바닥이 몸쪽으로 향하도록 자세를 유지하면서 발을 어깨너비보다 살짝 덜 벌린다.

몸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등을 곧게 편다.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고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덤벨을 들어 올린다.

덤벨을 들어 올릴 때는 절대로 손목을 팔꿈치보다 높게 들지 말자. 팔이 바닥과 평행해질 때까지 덤벨을 계속 위로 올리자.

레터럴 리프트를 어떻게 제대로 할 수 있을까?

덤벨을 들어 올릴 때 숨을 들이마시고 팔이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 숨을 참는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면서 덤벨을 원래 자세로 천천히 내린다.

팔꿈치는 살짝 구부려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은 각도를 유지해야 한다. 반복을 위해 덤벨을 다시 들기 전에 덤벨이 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운동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권장 사항

많은 사람이 레터럴 리프트를 부정확하게 하고 있다. 따라서 거울 앞이나 실수를 살필 수 있는 사람 앞에서 운동할 것을 추천한다.

레터럴 리프트는 근육을 분리하여 운동하는 방법이므로 무거운 웨이트를 들기보다는 근육을 늘이고 수축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덤벨이 마구 흔들리도록 자세를 고정하지 않고 갈비뼈와 평행을 이룰 때까지 팔꿈치를 들어 올리지 않는 것은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또 다른 실수이다. 이러한 실수를 하면 위팔 근육이 할 수 있는 만큼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운동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권장 사항

또한 천천히 자세를 조절하면서 운동을 반복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더 무거운 웨이트를 들고자 하는 충동에 이끌리지만 실제로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 운동을 제대로 하면 더 가벼운 웨이트로 수행하는 마지막 반복이 꽤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어쨌든 이러한 실수를 하고 있다면 덤벨의 무게를 낮추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자. 시간이 지나 기술이 더 생기면 다시 조금 더 무거운 웨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무거운 웨이트를 과하게 들어 올리는 것은 근육을 단련하는 데 아무런 효과를 주지 않는 잘못된 운동법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보다시피 레터럴 리프트는 삼각근 및 승모근을 훈련하고 싶을 때 운동 루틴에 추가하기에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이다.

운동 루틴에서 아직 레터럴 리프트를 해 보지 않았다면 이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미 하고 있다면 기술을 개선하는 것이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 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