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닝의 가장 큰 이점 6가지

2018년 11월 17일
스피닝은 가장 권장되는 심장 및 근육 강화 운동 중 하나이다. 운동의 강도는 속도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실내  자전거‘라고도 불리는 스피닝은 헬스장에서 매우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점을 갖고 있다. 이 글에서는 스피닝의 가장 큰 이점 6가지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놓치지 말자!

왜 스피닝을 선택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스피닝이란 특수 고정식 자전거를 타고 코치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운동법이다. 운동의 강도와 자전거 안장 위에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행동은 배경 음악과 조화를 이룬다.

스피닝은 매우 재미있는 운동이며, 처음 수업에 들어간 경우라도 그 이점을 바로 알 수 있어서 점점 더 많은 사람이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운동을 해볼 생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스피닝의 주된 이점을 살펴보자.

1. 칼로리 연소

칼로리 연소는 스피닝의 가장 흥미로운 이점 중 하나이다. 이처럼 활동적인 운동으로, 쉽게 살을 빼고 항상 꿈꿔왔던 몸매를 가꿀 수 있을 것이다. 이론상, 스피닝 수업 1시간을 들으면 700cal를 태울 수 있다고 한다.

칼로리 연소

2. 심장 건강 개선

모든 ‘심장 강화’ 운동과 마찬가지로, 스피닝 또한 심장 건강을 개선해 준다. 그렇지만 이것이 다는 아니다. 호흡기관을 강화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운동을 하면 심장 질환, 혈압 및 콜레스테롤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폐에 공급되는 산소로 인해, 다른 활동이나 스포츠를 수행하기 위한 저항력이 높아진다.

3. 스트레스 해소

기분을 좋고 행복하게 만드는 데 스피닝보다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직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냈거나 파트너와의 다툼이 있었다면, 자전거 위에서 긴장감과 분노를 해소할 수 있다. 페달을 적극적으로 밟으면 스트레스와 쌓인 분노가 사라질 것이다.

스피닝 수업이 끝나면 정신 상태가 눈에 띄게 나아질 것이다. 정신은 맑아지고,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매우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 새로운 친구 만들기

스피닝은 헬스장이나 아카데미에서 그룹으로 하는 활동이다. 좋은 점은 나와 똑같거나 비슷한 취향과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운동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 아닐 수 없다.

새로운 친구 만들기 

5. 엉덩이 탄력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운” 다리와 엉덩이를 만들고 싶은가?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스피닝에 도전해 보자. 전신 운동이지만, 하반신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것이 다가 아니다. 스피닝은 셀룰라이트가 없는 사람들의 숨겨진 비밀 중 하나이다. 대부분 여성들의 엉덩이와 허벅지에 생기는 지방은 보기 싫은 “오렌지 껍질” 같은 피부를 유발할 수 있다. 스피닝을 하면 이 부위의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고, 근육 상태가 좋아지며, 훨씬 더 매끄러운 피부를 얻을 수 있다.

6. 등, 복부, 팔 운동 효과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피닝은 단지 하체 운동에 불과한 것이 아니다. 자전거에 앉아서 취하는 자세는 목, 등, 허리를 모두 강화한다.

컴퓨터 앞에 앉아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 때문에 허리 통증이 있다면, 이 운동이 딱 맞을 것이다.

또한, 스피닝을 하면 복부를 단련하고, 이두박근과 삼두근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완벽하고 효과적인 활동, 그 이상인 것이다.

그래도 스피닝이 내키지 않는다면, 수업에 한번 참여해볼 것을 추천한다. 천천히 자신만의 속도로 시작해 보자. 분명히 이 운동을 다시 하고 싶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