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유산소 운동 6가지

2019년 8월 18일
납작한 복부를 꿈꾸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할 운동들이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이 운동들을 건강한 식이 요법과 병행해야지만 날씬한 허리라인을 가꿀 수 있다.

많은 사람이 허리 주변 군살이 빠지지 않아서 고민한다. 허리둘레에 쌓인 지방은 완벽한 운동법을 찾기 전까지는 사실 빼기가 어렵다. 그래서 오늘은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유산소 운동 6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납작한 복부를 자랑하고 싶다면 최대한 빨리 운동을 시작해보도록 하자.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유산소 운동 6가지

허리를 날씬하게 하는 운동은 정말 존재한다! 그것도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 유산소 운동으로 허릿살을 뺄 수 있다.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과일, 채소, 충분한 섬유소와 다량의 물을 포함한 건강한 식단을 지켜야 한다. 물론 최상의 식단을 짜고 싶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나서, 지방을 쏙 뺀 납작한 배와 날씬한 허리선을 가꾸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친구로 삼아야 한다.

다음은 허리선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들이다.

1. 계단 오르기

공인된 유산소 운동은 아니지만, 계단 오르기는 많은 장점이 있다. 특히 장소와 관계없이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집에 계단이 없다면 직장이나 공공건물 계단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유산소 운동 6가지

2.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허리선을 날씬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운동으로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면 생각을 정리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거나 체육관에서 TV를 보며 탈 수 있는 고정식 자전거를 타도 허리선을 잘록하게 만들 수 있다.

2. 자전거 타기

3. 달리기

달리기는 점점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운동으로 한때 유행이 될 수도 있지만 사실 건강 관리에 여러모로 유익한 운동이다.

아직 달리기해본 적이 없다면 먼저 평소보다 빠른 걸음으로 걷기부터 시작해보자. 야외에서 달리기가 꺼려진다면 체육관의 러닝머신을 이용한다.

조금만 익숙해지면 즐길 수 있는 달리기는 허리선 다듬기에도 좋지만, 무릎 강화, 기분 전환은 물론 근육 단련에도 좋다.

3. 달리기

4. 수영

수영을 할 줄 몰라도 그저 물속에서 팔다리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살을 뺄 수 있다. 수영은 순환계는 물론 전신 근육을 쓰는 데 도움이 되는 완벽한 운동이다.

또한 관절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 수영을 변형하여 근육과 인대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아쿠아 체조도 시도해볼 만하다.

4. 수영

5. 패들 테니스

패들 테니스가 날씬한 허리를 만든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 1시간만 쳐보자. 패들 테니스를 1시간 치면 약 600cal가 소모되며 조정력, 근력, 민첩성과 반사 신경이 향상한다.

함께 패들 테니스를 즐길 상대가 있다면 즐겁게 운동할 수 있으며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잘 맞는다.

5. 패들 테니스

6. 일립티컬 머신

일립티컬 머신은 팔, 다리는 물론 복근까지 단련할 수 있다.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준 상태로 발까지 움직여야 하므로 쉽지 않은 운동이기는 하다.

일립티컬 머신으로 운동할 때는 무릎에 너무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발뒤꿈치를 들지 말고 무릎은 발볼과 일직선이 되게 한다. 매일 15분씩 일립티컬 머신으로 운동하면 한 달 만에 결과를 볼 수 있다.

6. 일립티컬 머신

이 글에서 소개한 유산소 운동 외에도 허리선을 잘록하게 만들어 줄 유산소 운동은 수도 없이 많다. 로잉머신, 복싱, 스피닝, 줌바 그리고 요가 등이 모두 허리선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니 당장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골라서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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