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간 줄넘기하는 것의 이점 5가지

2018년 11월 14일
비싼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도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하루에 5분만 있으면 줄넘기 운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줄넘기는 아이들이 하는 게임도, 전문 복서를 위한 운동도 아니다. 누구나 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하루만 5분만 있으면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이 글에서 줄넘기하는 것의 이점을 알아보자.

매일 줄넘기하는 것의 이점

줄넘기는 비싼 장비나 헬스장 회원권이 없어도 되는 재미있는 운동이다.

이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스포츠와 그다지 친하지 않던 우리가 정확하게 찾던 운동법일지 모른다. 줄넘기의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줄넘기는 가장 좋고 완벽한 유산소 또는 심장 강화 운동 중 하나이다. 단지 루틴을 보완하는 운동(예를 들면 복싱이나 크로스핏)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매일 해야 하는 유일한 운동법일 수도 있다.

하루에 5분만 해도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모든 것은 신체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활기차게 점프를 60초간 할 때마다 대개 13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다른 운동과 비교했을 때, 자전거 타기, 등산하기, 줌바 댄스 추기 또는 난도가 있는 에어로빅 수업에 가는 것보다 줄넘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칼로리 연소와 관련하여 줄넘기보다 뛰어난 유일한 운동법은 달리기이지만, 그 이점을 얻으려면 공간과 무엇 보다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2. 저항력이 높아진다

심혈관계는 우리가 줄넘기하면 매우 강화된다. 의심의 여지 없이 심장과 폐에 매우 좋은 운동이다. 또한,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유산소 능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조금씩 강도와 리듬을 높이고, 난이도에 변화를 주며, 운동 시간을 늘리면 효과가 점차 나타날 것이다.

혈액이 올바르게 산화될 것이며, 다른 스포츠뿐만 아니라 계단 오르기 또는 집 청소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으로 인한 피로 지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고혈압 문제가 있다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이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한다.

3. 근육을 강화한다

줄넘기할 때는 다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팔, 어깨, 가슴, 복부 및 허리를 포함한 다양한 근육도 움직여야 한다.

단기간 내에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 데 완벽한 운동이다. 몇 주 내로 축 처진 살과의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다!

4. 스트레스를 줄인다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특히 줄넘기)은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완벽하다. 따라서 직장에서의 끔찍한 하루를 보냈다면 집으로 돌아와 최소 5분간 줄넘기하는 것이 좋다.

믿기 어려울지라도, 땀을 흘리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매일 누적된 피로를 없앨 수 있다.

우울할 때도 줄넘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운동을 하면 뇌 반구가 발달하고 엔도르핀으로 알려진 ‘행복 호르몬’이 생성된다.

스트레스를 줄인다

5. 조정력 및 균형 감각이 개선된다

사람들은 줄넘기를 ‘아이용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줄넘기하려면 팔과 다리를 완벽하게 조정해야 한다. 처음에는 점프를 천천히 하고 줄이 머리 위로 넘어가는 데 시간이 꽤 걸리지만, 연습을 통해 운동의 속도과 난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

무릎을 가슴까지 올리거나 한쪽 다리만 들고 줄넘기하는 등, 줄넘기에는 다양한 변형 법이 있다. 음악의 리듬에 맞춰서 점프하거나 속도에 변화를 주면서 할 수도 있다. 

물론 줄넘기의 이점은 이게 다가 아니다. 면역계를 강화하고(감기를 줄여줌), 기분을 개선하며(재미있으므로), 줄만 있으면 되는 매우 저렴한 운동이다. 계속해서 이 운동을 즐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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