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기 위한 팁

2018년 12월 11일
효과를 보고 싶다면, 내 몸 상태에 맞는 심장 강화 운동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이 글에서는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볼 것이다.

때로는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는 목표를 정할 때, 그 목표를 쉽게 달성할 거로 생각할 수도 있다. 운동을 과하게 하고 매우 적게 먹는 것과 같은 방법을 떠올리기 때문이다.

이러한 신화 덕분에 의욕이 금방 떨어져 완전히 그만두는 경향이 있다.

식단은 살을 빼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운동은 이 과정을 가속하는 데 필수적이다.

그래서 다양한 유형의 지방 연소 운동이 있다. 그중에서도 심장 강화 운동은  지방을 태우고 살을 빼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유산소 또는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 빼기

심박수를 높이는 운동은 심혈관 운동, 유산소 운동 또는 심장 강화 운동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운동법은 호흡을 고려하며, 강도가 높거나 낮을 수 있다. 

심혈관 운동이 제공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혈압을 낮춘다
  • 신체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 폐활량 및 심혈관 건강을 개선한다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간단히 말해서, 심혈관 운동은 건강 및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단련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심혈관 운동으로 살을 빼는 데 유용한 몇 가지 팁을 계속해서 살펴보자.

현명하게 선택하자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는 데에는 많은 옵션이 있지만,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심장 강화 운동은 꽤 힘들어서, 올바르게 운동하고 살을 빼려면 큰 다짐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인이 하기 편한 심혈관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즉,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운동을 선택하자. 이렇게 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고, 수월하게 일상생활 일부로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운동이 즐거워서 포기하지도 않을 것이다. 라틴 댄스 리듬을 좋아한다면 줌바를 하거나,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자전거를 타 보자.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운동을 선택하면 된다.

현명하게 선택하자

물은 생명이다

물을 충분히 마시자.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건강한 생활 방식을 고수해야 한다. 물은 우리 몸을 청소하고 정화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렇기에 심장 강화 운동으로 땀이 많이 날 때는 항상 수분 섭취를 해야 한다.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자. 독소를 배출하고 있다는 것이며, 운동을 열심히 하여 지방이 연소하고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땀을 흘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더 많이 흘릴수록 더 좋다. 또한, 자신이 열심히 운동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만족감이 느껴질 것이다.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신체가 필요로 하는 수분 일부는 우리가 섭취하는 과일과 채소에서도 발견되기 때문에, 이를 잘못 이해해서는 안 된다. 신체가 요구하는 적당량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갈증이 해소될 때까지 물을 마시도록 하자.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자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지치고 진이 빠질 수 있다. 따라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를 막아 보자!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자

좋은 소식은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점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피곤하더라도 계속 노력해 보자. 살을 빼는 데 있어 핵심은 일관성이다!

잘 먹자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는 매우 중요하여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특히 심장이 지방을 연소하고 땀이 많이 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침 식사나 과일을 먹지 않고 아침에 달리기를 하면 지방 대신 근육이 연소할 것이다. 근육이 연소하는 것은 물론 신체에 좋지 않을뿐더러, 체중 감량도 어려워질 것이다. 또한, 이러한 상태로 달리면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기절할 위험이 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자

유산소 운동은 신체의 에너지를 많이 사용한다. 따라서 다음 운동을 하기 위해,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또한, 살을 빼기 위해 24시간 운동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신체가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러한 팁을 염두에 두자

심장 강화 운동은 살을 빼는 데 있어서 필수적이다. 또한, 이는 신체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장기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해준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매를 가꿀 수도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팁은 심장 강화 운동으로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스스로가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를 보면 만족감을 느끼고 뿌듯해질 것이다.

자, 이제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