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강화 운동으로 무엇을 줄일 수 있을까?

2018년 11월 7일
헬스장에서 운동 할당량을 분배할 때, 어떤 운동이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심장 강화 운동에 관해 이야기할 것이다.

유산소 운동은 건강에 유익하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3번씩은 하는 것이 좋다. 심장 강화 운동으로 정확히 어떤 이점을 얻고 무엇을 줄일 수 있는지 잘 모른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자.

심장 강화 운동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심혈관 운동의 주된 이점 중 하나이다.

단 한 번의 운동만으로도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에,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물론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일주일에 여러 차례 활동적인 속도로 운동을 해야 한다.

심장 강화 운동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다

지방은 우리가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연료이다. 그러나 신체가 연소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을 섭취하면, 주로 지방이 복부에 축적되기 시작한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운동의 강도로 인해, 비축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원하는 경우, 심장 강화 운동은 필수적이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

심장 강화 운동의 또 다른 이점은 전반적으로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기 때문에, 혈중 내 트라이글리세라이드 및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포도당과 혈압도 낮출 수 있다.

운동하기 위해서는 심장이 더 빠르게 뛰어 신체에 더 많은 혈액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와 동시에 폐는 더 많은 산소를 들이마셔, 신체 기관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신체에 다소 ‘스트레스’를 주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이는 긍정적인 과정이다. 혈액에 적절하게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 발작이 생길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운동이나 활동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신체 저항력이 높아진다. 심장 강화 운동으로 동맥벽에 쌓인 지방을 줄이며, 동맥을 탄력 있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심장 강화 운동의 주된 이점 중 하나는 몇 분 내로 기분을 개선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엔도르핀을 포함한 여러 “행복” 호르몬을 방출한다.

바로 이것이 운동 루틴을 마치고 나면 피곤하지만 행복해지는 이유이다. 정신을 맑게 하고 일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슬프거나,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이나 불안감이 들 때마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자전거를 타거나 공원에서 달리기하거나 수영을 하는 것이 될 수 있다. 줌바, 스텝 또는 에어로빅 수업에서 하는 것처럼 훌륭한 음악과 함께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심장 강화 운동을 하면 질병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운동과 관련된 매우 흥미로운 또 다른 측면은 면역계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감기, 독감 또는 기타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몸이 아플 때 심장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렇게 하면 더 빠르고 완벽하게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매우 활동적이거나 심한 활동을 할 필요는 없다. 공원 주위를 가볍게 조깅하거나 살짝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 강화 운동이 알츠하이머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이나 암 같은 복잡하고 심각한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그저 달리기만 하거나 헬스장에서 고정식 자전거를 몇 시간 동안 타야 하는 것은 아니다.

심장 강화 운동은 자신의 능력을 고려해서 점진적으로 늘려가야 한다. 

매주 적어도 30분간의 세션을 3회씩 실시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아하는 것을 찾을 때까지 다양한 운동을 번갈아 해볼 수 있다.

우리에게는 스피닝, 복싱, 줌바, 스텝, 달리기, 수영장, 자전거 타기, 춤추기 등등, 할 수 있는 운동이 너무나도 많다.

변명할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