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를 정화하는 클렌징 식단은 언제 필요한 걸까?

2019년 9월 29일
현재 과체중인가? 체중계에 올라서니 근래 들어 너무 많이 먹었다는 생각이 드는가? 그렇다면 신뢰할 수 있는 클렌징 식단이 적합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다.

클렌징 식단은 유익할 수 있지만, 항상 전문가의 감독하에 단기간만 실시하는 게 필수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약해지고 피곤해질 수 있다.

그러니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러한 유형의 식단을 따르지 말고 절대로 정기적으로 하지 않도록 하자. 아래에서는 언제 이러한 식단을 따라야 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수반하고 있는지를 설명하려고 한다. 또한, 이러한 식이 요법의 특징과 신체에 유익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자.

클렌징 식단은 언제 해야 할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클렌징 식단은 신체를 정화한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따를 필요가 없이 필요할 때에만 섭취하면 된다.

이 식단을 따르기에 좋은 시기는 바로 크리스마스 이후이다. 대체로 크리스마스는 일 년 중 가장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시기이다. 몇 주에 걸쳐 과도한 양의 음식, 과자 그리고 술이 저녁 식사 테이블에 쌓인다.

파티가 끝나면 몇 킬로그램이 늘어난 것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이는 단지 몸무게의 문제에 불과한 것이 아니다. 단기간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 배탈이 나고 위 산도가 높아지게 된다.

그러니 이 시기가 클렌징 식단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순간이 될 것이다. 신체를 정화하고 과도한 지방과 알코올을 제거하기에 며칠이면 충분하다.

전환점으로서의 클렌징 식단

폭식을 하는 시기와 정상적인 건강한 식습관 사이를 전환하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식단을 선택하는 것은 영리한 선택이다. 며칠간 클렌징 다이어트를 실시하면 과체중에 도움이 되고 속 쓰림이 사라진다. 또한 예전 식단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전환점으로서의 클렌징 식단

결국, 나중에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섭취가 이어진다면 이러한 식단을 따르는 게 의미가 없다. 그러므로 클렌징 식단을 건강한 식습관으로 돌아가기 위한 전환점으로써 활용해야 한다.

음식에 집착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때로는 과식이 불가피한 상황이 있을 수 있다. 그래도 그 후에 다시 식단을 관리하고 정기적인 운동을 한다면 문제 될 건 없다.

클렌징 식단의 특징

클렌징 식단을 시작한다고 해서 며칠 동안 식사를 중단하거나 굶어야 하는 건 아니다. 하루에 다섯 끼를 필수적으로 섭취하고, 그저 특정한 음식을 피하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식단의 주인공에는 비타민, 무기질, 수분 및 지방과 관련이 없는 단백질이 포함된다. 이 식단을 따르는 동안 금해야 할 음식으로는(다른 방법이 없기에) 지방, 설탕, 알코올이 있다.

게다가 끼니마다 곡물이 있어야 한다. 폭식을 없애고 소화계의 기능을 자극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하루에 5차례씩 음료를 마셔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천연 주스 또는 차는 매우 유익하며 모든 클렌징 식단에서 적극적으로 권장된다.

이 식단을 얼마나 오랫동안 따라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이전에 했던 폭식의 수준에 달려 있다. 어쨌든 클렌징 식단은 절대 일주일 이상 지속하지 않아야 한다. 가장 적절한 기간은 3일에서 6일 사이이다.

클렌징 식단의 특징

결론

클렌징 식단은 우리가 과식에 굴복한 뒤 활용하기에 매우 유익하다. 이러한 식단은 과도한 양의 식사에서 정상적인 식사로 돌아오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앞서 조언했듯이, 식단을 따르는 동안 설탕, 지방, 알코올을 섭취하지 말고 일주일 이상으로 연장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어쨌든 이는 핵심적인 몇 가지 지침에 불과하다는 점을 명심하자. 이러한 식단을 따르고 싶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문가는 각자의 필요와 특징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계획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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