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기반 아침 식사 5가지

2020년 3월 23일
운동하는 사람은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하지만, 이 식단은 잘 짜여 있어야 한다. 또한, 무엇보다도 아침 식사는 활력을 제공해주고 소화하기에 쉬워야 한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기반 아침 식사 목록을 준비해 보았다.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균형 잡힌 공식의 아침 식사에는 항상 곡물, 유제품 및 소화계의 규칙성을 촉진하기 위한 과일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과일이 같은 양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제공해주는 건 아니므로 과일 선택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기반 아침 식사 5가지

활력을 선사하는 바나나 아침 식사

이러한 아침 식사의 요점은 훈련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바나나, 오렌지즙 그리고 말린 과일은 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하는 양의 칼륨과 마그네슘을 제공한다. 말린 과일의 예시를 들자면 건포도 한 줌과 호두 5알 등이 있다.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기반 아침 식사 5가지

이처럼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에 곡물과 유제품을 포함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시 말하자면, 한 잔의 우유 및 버터와 잼을 바른 토스트 3조각이나 시리얼 반 컵을 식단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우유 대신 요거트를 선택해도 된다.

이 식단은 동물성 우유의 가장 좋은 대체품인 두유를 사용할 수 있는 비건이 따를 수도 있다. 두유는 활력을 선사하고 단백질과 칼슘이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햄이 들어간 아침 식사

스페인에서 가장 권장되는 과일 기반 아침 식사에는 햄이 포함된다. 이 아침을 먹으려면 햄 1~2조각, 빵 그리고 올리브 오일이 필요하다.

햄이 들어간 아침 식사

햄은 소량의 단백질, 약간의 지방 그리고 훌륭한 풍미를 선사하는 훌륭한 재료이다.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빵에 토마토 슬라이스 1~2조각을 올려서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과 토마토 외에도, 한 조각의 과일로 이러한 아침 식사를 보완해야 한다. 과일 한 조각이나 오렌지주스를 곁들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과일 한 조각을 먹고 싶다면 사과, 석류 또는 배와 같은 과일을 선택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

살을 빼고 싶다면 통곡물 1조각에 훈제 연어 슬라이스 1조각을 올려서 먹어 보자. 아침 식사에 녹차 1잔을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우유 대신 꿀을 넣은 요거트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다. 아니면 오렌지 주스, 딸기 주스 또는 칼륨이 풍부한 다른 과일 주스를 마셔도 된다.

체중 감량 목표를 계속 유지하려면 사과나 키위를 선택하자. 이러한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운동할 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피트니스 식단

스무디와 아침 식사는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조합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과일과 채소는 운동하기 전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양적인 면에서 선호도와 필요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스무디가 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충분한 에너지를 얻기 위한 대표적인 3 in 1 주스가 있다. 이 주스는 오렌지, 비트 그리고 당근을 섞어서 만든 조합이다.

우리 몸을 깨끗이 청소하고 정화하기 위해 파인애플 오이 스무디를 만들 수도 있다.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샐러드 아침 식사

스무디가 훈련 중이나 아니면 경기 전에 소화 과정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그것만이 유일한 대안인 건 아니다. 아침 식단에 약간의 변화를 주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싶다면 과일과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이러한 샐러드의 이점은 포만감을 준다는 것이다.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샐러드 아침 식사

물론 모든 건 선택하는 과일에 달려 있다. 칼로리가 높은 과일의 경우에는 섭취하는 양을 조절해야 한다. 주스 섭취량도 제한하는 게 좋다.

한편, 과일이 식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만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따라서 실제로 식사에 많은 양의 과일이 있다고 해서 유제품과 곡물을 제외하면 안 된다.

곡물과 우유가 제공하는 성분의 유형은 신체적 활동에 필수적인 잠재적인 에너지를 가져다준다.

그러므로 이러한 제품은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과일 기반 아침 식사에 있어 좋은 옵션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