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피해야 하는 4가지 타파스 요리

2018년 12월 25일
다이어트를 하려면 특정한 음식을 포기해야 하므로, 다음과 같은 타파스 요리를 주문하는 유혹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 대신 더욱더 건강한 요리를 선택해 보자.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가족 식사나 친구들과의 저녁을 거절해야만 했는가?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사회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한다. 그저 어떤 음식을 섭취할 수 있고,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하는지만 알면 된다.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늘은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하는 4가지 타파스 요리에 대해 알아보자.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하는 타파스 요리를 알면 자기 관리를 하면서도 계속해서 자유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스페인 요리에는 타파스가 많기 때문에 건강한 옵션 또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하는 타파스 요리

러시안 샐러드

러시안 샐러드는 특히 여름에 가장 식욕을 돋우는 타파스 요리 중 하나이다. 더위가 심해지면 누구나 신선한 샐러드를 좋아한다. 그렇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것이 가장 칼로리가 높은 타파스 중 하나라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주된 이유는 마요네즈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러시안 샐러드 대신 다른 요리를 선택해야 한다.

러시안 샐러드

비록 러시안 샐러드의 기초 재료는 채소이지만, 그래도 건강한 타파스 요리는 아니다.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러시안 샐러드를 먹고 싶다면, 조금 더 칼로리가 낮은 레시피를 따라 해 보자. 매우 간단하고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타파스 바에서 전통적인 레시피보다 칼로리가 낮은 러시안 샐러드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속을 채운 감자

속을 채운 감자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타파스 요리이다. 대부분 많은 양의 음식과 소스가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게 조리된 감자로 요리를 시작하지만 결국 칼로리 폭탄인 요리가 완성된다. 

속을 채운 감자

이 요리를 만들려면 가장 먼저 감자를 오븐이나 팬에 구워야 한다. 그런 다음 속 재료를 채우고 소스를 뿌려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소스는 대개 베샤멜, 마요네즈 또는 치즈로 만든 제품이 사용된다. 이러한 소스는 지방 함량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속 재료에는 대개 치즈, 베이컨 또는 다진 고기가 들어간다. 이처럼 기름진 고기 또한 다이어트 중에는 권장되지 않는다. 그러니 친구들과 타파스를 먹으러 간다면, 속을 채운 감자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로마식 오징어

로마식 오징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 그중 레몬이나 소스를 뿌려 타파스로 먹는 방법이 있다. 두 번째 코스 요리나 샌드위치에 넣어서 즐길 수도 있다.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는 것은 마드리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로마식 오징어

오징어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많은 특성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이러한 특성에는 비타민 A, E, C, D 및 철분, 칼륨, 인이 포함된다. 문제는 사람들이 오징어 요리를 할 때 대개 튀겨버린다는 점이다. 이처럼 간단한 행동으로 인해 이 훌륭한 식품은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하는 요리 중 하나가 된다.

또한, 오징어는 대개 마요네즈와 같은 소스와 곁들여 먹는다. 하지만 이렇게 먹는 것은 그다지 건강하지 않은 방법이다.

엠파나다

엠파나다는 타파스 바뿐만 아니라 모든 스페인식 식당에서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음식이다. 주성분은 물, 소금, 올리브 오일, 밀가루로 만든 반죽이다. 속 재료의 경우에는 고기, 생선, 채소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엠파나다는 포크로 밀봉한 뒤,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 기름에 튀긴다.

엠파나다

튀긴 음식이기 때문에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 반죽이 많은 양의 기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다. 그래서 이처럼 전통적인 요리를 오븐에서 조리하는 방식이 더 흔해지고 있다. 오븐에 구우면 맛은 똑같지만 바삭함이 조금 줄어든다. 이렇게 할 경우 다이어트 중에도 엠파나다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