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는 동안 어떻게 지방을 태울 수 있을까?

2020년 3월 5일
야간용 지방 연소제는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다고 주장한다. 궁금증이 들 만한 광고가 많이 있지만, 그중 여러 제품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제품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렇다면 정말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는 걸까?

다이어트를 위한 여정을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은 이를 생활 방식의 변화가 아니라 엄격한 식단을 따라야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바로 이것이 첫 번째 결정적인 결함이다. 사람들은 흔히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찾는다. 오늘의 글에서는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방법과 이 방법이 실제로 체중 감량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한다.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을까?

자는 동안 지방 연소의 가능성을 이해하려면 먼저 신체가 지방을 잃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지방은 체내에 저장된 물질이며 장기적인 에너지원의 역할을 한다. 지방을 잃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게 신체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즉, 칼로리가 부족한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 칼로리가 부족한 상태를 유지하면 신체는 비축된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지방을 연소한다.

많은 체중 감량 식단이 고칼로리 음식을 제한하여 채소와 같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대체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을까?

야간 지방 연소제: 자는 동안 지방 태우기

이제 우리가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신체의 능력에 대해 알아보자. 여기에서 중요한 요소는 신체의 기초 대사율이다. 기초 대사율은 신체가 생명을 유지하거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연소하는 칼로리의 수이다.

그렇기에 기초 대사율은 근육을 유지하고 음식물을 소화하고 호흡하고 심장을 계속 펌프질하기 위해 신체가 사용해야 하는 에너지라고 말할 수 있다.

사람마다 대사율이 다 다르고 특정 조직이 다른 조직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예를 들자면 근육은 요구가 큰 조직이므로, 근육이 발달한 체격의 사람은 기초 대사율이 더 높다. 또한, 온종일 대사율이 바뀔 수도 있다.

잠을 자면서 신체는 계속 칼로리를 연소한다. 그렇지만 심장 박동 수, 호흡 및 모든 신체 과정과 마찬가지로, 대사율 또한 속도가 느려진다.

하지만 밤에 대사율이 더 느려진다고 해도, 칼로리가 부족한 경우에는 낮에 하는 것처럼 잠을 자면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우는 방법

계속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칼로리 부족을 유발하는 적절한 식단과 활동적인 생활 방식 없이 지방을 태우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지방 감소 크림과 알약에서 볼 수 있는 광고 중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기껏해야 좋은 식단의 보완 치료제로 작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울 방법을 살펴보자.

1. 잠을 더 자자

특히 휴식을 취하는 동안 신체가 더 적은 양의 지방을 연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처음에는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끝까지 읽어 보자. 자는 동안 신체는 더 적은 양을 연소하지만, 밤에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잘 자면 신체가 호르몬을 제대로 합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는 성장 호르몬, 성호르몬 및 코르티솔이 포함될 수 있다.

호르몬은 온종일 기초 대사율을 높이는 것 외에도, 신체가 지방을 분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수면은 지방 연소에 필수적이다.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우는 방법

2. 고강도 운동을 하자

기능 훈련, HIIT 및 크로스핏과 같은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고강도 운동은 신체가 산소를 필요하게 만들어, 운동 후 더 많은 산소를 소비하게 되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이 과정은 EPOC로 알려져 있다.

3. 발열 보충제를 먹자

마지막으로 기초 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찾는 방법이 있다. 발열 보충제는 체온을 높이는 것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충제에는 대개 홍차 또는 녹차 추출물에서 비롯되는 카페인이나 테인과 같은 각성제가 포함되어 있어 잠자리에  들기가 어려워진다. 하지만 각성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신체의 칼로리 소모를 늘리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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