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

2018년 12월 21일
보다시피 즉석식품이나 탄산음료 외에도 건강에 해로운 음식이 많이 있다. 다음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지 알아보자.

우리가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많은 음식이 건강에 매우 해로울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우리가 피해야 할 10가지 음식과 그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우리가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

1. 화이트 초콜릿

피해야 할 첫 번째 음식은 바로 화이트 초콜릿이다. 이것이 진짜 초콜릿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화이트 초콜릿에는 사실 지방, 설탕, 코코아 버터 그리고 연유가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는 코코아 페이스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초콜릿이라고 할 수 없다.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가능한 한 천연 제품만 섭취할 것을 권한다. 천연 제품이 가장 건강에 좋은 옵션이다.

2. 감자 칩

감자 칩은 모두가 즐기는 대표적인 간식이다. 바삭한 식감과 짭짤한 맛이 바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감자 칩의 매력이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자 칩은 가장 중독성이 있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한다.

이 간식에는 아크릴아미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아크릴아미드는 조리 과정에서 재료와 높은 온도 사이의 반응으로 인해 전분이 많은 음식에서 다량 생성된다. 이 화학 물질은 몸에 매우 해로운 성분이다.

3. 피시 스틱

우리는 게맛살, 피시 스틱, 그리고 생선이 들어간 제품이 건강한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제품들과 신선한 생선을 비교할 수는 없다. 피시 스틱은 여러 종류의 가공된 낮은 품질의 생선으로 만들어지고, 종종 전분과 다량의 소금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4. 병에 담긴 주스

병에 담긴 주스는 설탕 함량이 높고 제조에서 구매까지 시간이 많이 흐르기 때문에 다량의 영양분이 손실된다. 다행히 이제는 주스 착즙기가 있는 마트가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갓 짜낸 신선한 상태의 주스를 판매하고 있다.

병에 담긴 주스

병에 담긴 주스에는 다량의 당분이 숨겨져 있어 사람들을 가장 많이 속이는 음료 중 하나이다.

풍부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갓 짜낸 주스를 마시는 것이다. 따라서 항상 신선한 상태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5. 비엔나소시지

비엔나소시지는 조제 식품으로 항상 나쁜 평판을 받아 온 제품이다. 다량의 지방과 소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된 고기의 품질이 매우 나쁘고 영양분도 거의 들어가 있지 않다.

물론 가격대가 저렴하고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항상 음식의 품질과 섭취했을 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자. 

6. 머핀

우리가 피해야 할 또 다른 음식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머핀이다. 컵케이크와 같은 전통적인 음식이 이렇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

하지만 머핀을 먹는 것은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간 디저트 또는 아침을 먹는 것과도 같다.

머핀을 먹는다면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하자. 머핀은 매력적이고 훌륭한 맛을 선사하지만, 과도한 양의 설탕이 “칼로리 폭탄”을 만들어 충치가 생기게 될 수도 있다.

7. 설탕이 든 시리얼

설탕이 든 시리얼은 많은 사람, 특히 어린이들이 주로 아침으로 먹는 음식이다.

하지만 이 음식이 가장 건강에 해로운 아침 식사 중 하나라는 것을 많은 사람이 잘 모르고 있다. 이 시리얼은 말 그대로 설탕 함량이 매우 높다.

설탕이 든 시리얼

설탕이 든 시리얼을 정제되지 않은 시리얼로 대체할 것을 권장한다. 천연 곡물에는 소화계에 유익한 섬유질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8. 인스턴트 피자

다양한 인스턴트 제품 중에서도 피자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고 맛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분표를 보면 많은 양의 소금, 설탕, 그리고 탄수화물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턴트 피자 대신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30분만 투자하면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피자를 만들 수 있으며, 이탈리아 음식의 모든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다.

9. 설탕이 든 음료

설탕이 든 음료는 비만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음료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서 주요소가 되었다.

설탕이 든 음료

대부분 사람은 이 음료를 마시는 것으로 인한 문제가 설탕 함량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외에도 당뇨병, 충치 및 골 취약성과 같은 건강에 부정적인 결과와 심각한 위험이 있다.

10. 캔에 든 수프

늦은 퇴근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오면 요리를 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캔 뚜껑을 따는 것은 너무나도 간단하게 느껴진다.

언뜻 보기에는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식사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캔에 든 수프는 소금 함량이 높다.

일주일에 여러 차례 이 수프를 먹으면 과도한 소금 섭취로 인해 고생하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