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비타민 E를 추가하는 것의 중요성

2020년 5월 31일
비타민 E는 신체에 수많은 이점을 선사한다. 이 영양분은 특정한 증상과 퇴행성 질환에 맞서는 것으로 알려진 특성이 있다.

삶의 질을 높이려면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인체는 음식을 통해 비타민 E와 같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을 모두 얻는다. 비타민 E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많은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오늘은 식단에 비타민 E를 추가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비타민 E는 토코페롤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지용성 물질이며 지방이 함유된 음식과 가장 잘 흡수된다. 훌륭한 항산화 능력으로 잘 알려졌지만, 다른 중요한 기능도 많이 있다.

식단에 비타민 E를 추가하는 것의 중요성

면역계를 강화한다

비타민 E는 외부 물질의 공격에 대한 신체의 주요 방어선의 효과를 개선한다. 또한 빠른 면역 반응에 기여한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느려지는 능력이다.

토코페롤은 전염병의 발병을 줄이고 이러한 질병을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며 상처의 치유를 촉진한다.

식단에 비타민 E를 추가하는 것의 중요성

비타민 E는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비타민 E는 혈액을 더 ‘묽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 또한 혈소판의 적절한 농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인다.

비타민 E가 제공하는 이점은 심장 건강을 증진한다. 심장에 도달하는 혈액이 올바른 농도를 이루면 심장의 일이 줄어든다.

토코페롤은 시력을 보호한다

영유아에게 비타민 E는 시각계의 올바른 발달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이다. 안구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자발적이고 부자연적인 동공의 움직임이 나타나는 것을 줄인다.

토코페롤은 시력을 보호한다

엄마의 자궁 속에서 필요한 비타민 E를 모두 충족한 아이들은 사시에 걸릴 가능성이 작다. 사시는 눈의 평행 상실로 구성된 병리이며, 각 안구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

유리기의 적군

신체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맞서 싸우기 위해 자연적으로 유리기를 생성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유리기가 순환하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비타민 E를 포함한 식품은 유리기와의 싸움에서 훌륭한 지원군이 된다.

비타민 E, 오메가3 및 루테인은 항산화제이다. 이들은 퇴행성 질병과 세포의 노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다.

또한 연구에서는 방광암, 전립선암, 대장암, 직장암 예방에 이러한 활성 성분의 효과를 제시했다. 류머티즘 질환, 치매, 근육 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E는 피부와 관련하여 보호 기능을 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크림에는 활성 성분 중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다. 일부 약국이나 스포츠 매장에서는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충제를 판매하기도 한다.

얼굴에 비타민 E 캡슐의 내용물을 직접 도포하면 다른 전문적인 처방보다 주름을 줄이는 데 있어 훨씬 효과적일 수 있다.

비타민 E의 색다른 사용법으로는 건조함을 방지하거나 주름 선을 지우기 위한 비타민 E 주입 립밤이 있다.

그렇다면 비타민 E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이처럼 중요한 성분을 포함하는 음식은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목록에는 근대, 시금치,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와 파프리카 가루, 바질, 오레가노와 같은 양념이 있다.

일반적인 아몬드나 아몬드 오일 또는 아몬드 밀크와 같은 파생된 제품에는 고농도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헤이즐넛, 피스타치오, 생참깨, 해바라기 씨, 호박씨뿐 아니라 키위와 망고에도 모두 비타민 E가 들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