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기 위한 팁 4가지

2018년 11월 16일
과도한 지방이나 가스 때문에 배가 나오게 된다. 다른 신체 부위보다 튀어나온 뱃살을 빼는 것은 미용상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건강과 직결되어 있기도 하다.

우리가 흔히 “뱃살”이라고 부르는 복부는 쉽게 튀어나올 수 있는 부위이며, 뱃살이 두드러지면 눈에 잘 띌 수밖에 없다. 이렇게 되면 옷을 입거나, 몸을 움직일 때 몸매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뱃살을 빼는 일은 건강한 다짐인 동시에 우리가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에 영향을 준다.

그러니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다음에서 소개하는 팁을 실천하고 뱃살을 빼 보자!

유기농 식단

우리가 섭취하는 식단에는 종종 몸에 해로운 음식이 있다. 예를 들어, 가공식품과 튀긴 음식은 우리 몸에 좋지 않다.

이러한 음식은 탄수화물, 설탕 및 염료의 함량이 높은 것 외에도, 체중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또한, 소화하기에 무거운 음식이라, 우리 몸은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역류나 가스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가공식품은 완전히 끊는 것이 좋다. 이러한 식품에서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을 우리 몸에 발생하는 손상과 비교할 가치조차 없다.

그 대신 식단에 유기농 식품을 추가하는 것이 훨씬 더 좋다. 유기농 식품은 건강에도 좋고,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정 식품으로 뱃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자.

해독수

좋은 식단을 유지하기 위한 팁은 해독수를 마시는 것이다.

해독수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체 기관을 해독할 뿐만 아니라 수분 저류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과 같은 이점을 가져다준다. 또한, 일부 해독수는 섬유질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하다.

해독수를 만들려면 용기에 물과 원하는 과일만 넣어주면 된다. 스무디를 만들어도 되지만, 해독수의 장점은 물 대신 마실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해독수를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해독수에는 다양한 버전이 있지만,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재료는 다음과 같다.

  • 레몬과 오이 : 레몬은 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고,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므로 신장의 정화를 촉진한다. 면역계를 강화하고 오래된 피부의 여드름을 제거할 수도 있다!
  • 치아 씨 : 치아 씨에는 다량의 섬유질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물에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섞어서 마실 수 있다.
  • 파인애플 : 파인애플은 항염증 작용을 하므로,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움직이자!

춤을 추고 점프를 하고 달리면서 몸을 움직여보자! 심장 강화 운동을 해 보자!

뱃살을 빼는 데 가장 인기가 많은 방법은 윗몸 일으키기이다. 윗몸 일으키기도 효과적이지만, 뱃살을 빼는 데 정말 효과적인 방법은 심장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다.

심장 강화 운동은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 조직을 단련하는 데 좋다. 심혈관 운동은 우리가 특정 음식에서 섭취하는 지방을 연소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지방이 복부에 축적되어 육중해 보이는 것을 막아준다.

몸을 움직이자

심혈관 운동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달리기, 걷기 및 줄넘기와 같은 운동이 심혈관 운동에 속한다.

더욱더 정교하고 즐거운 운동을 하고 싶다면 줌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피닝을 시도해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성공적으로 뱃살을 빼려면 적어도 일주일에 2번 심혈관 활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트레스 제로

스트레스가 뱃살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 것으로 보여도, 둘 사이에는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다. 바로 코르티솔 호르몬 때문이다.

이 호르몬은 스트레스 지수가 높을 때 방출된다. 코르티솔은 혈당 수치를 높이고 지방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체내 지방량을 높일 수 있으므로, 높은 코르티솔 수치는 몸에 분명 해롭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제부터 긴장을 풀고, 레몬수를 마시면서,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뱃살을 빼기 위해 많은 것을 시도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모든 방법이 소용없어지므로, 스트레스 제로 환경을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딱 붙는 옷 입지 말기

거들을 포함하여 몸에 딱 붙는 옷은 입지 말자. 몸에 딱 붙는 옷은 피부 조직을 매우 조여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어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조직이 지방을 압축시켜 셀룰라이트가 생길 가능성이 더 커진다. 

거들은 잠시 몸매가 좋아 보이게 해주고 뱃살을 숨겨 주는 것이 전부다. 그러니 셀룰라이트로 가득한 더 튀어나온 뱃살이 생기기 전에, 몸에 딱 붙는 옷은 입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딱 붙는 옷 입지 말기 

반면에 걷는 동안 복부를 조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숨을 참고 근육에 힘을 줘서 뱃살을 밀어 넣는 것과 혼동하지 말자. 복부에 에너지를 집중하기만 하면 된다. 걸을 때나 운동할 때 복부를 수축하면 조금씩 배가 날씬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신체적으로 건강하면 뱃살에도 좋은 영향이 가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 운동 및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기보다 더 쉽고 즐거운 방법은 없다. 기분을 한결 좋게 만들어주는 간단한 팁으로 뱃살을 빼보자.

복부 지방이 제거되고 신체가 건강해지는 이러한 팁을 습관으로 만들어보자. 가끔 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복부 사이즈에 변화가 생기고 신체의 나머지 부위도 개선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