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을 줄이는 데 가장 좋은 팁 50가지

2018년 11월 22일
왜 우리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할까? 외모 때문이기도 하지만, 건강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체지방을 줄이려면 긍정적인 태도와 인내심이 필요하다.

체지방 감량은 단순히 미적인 문제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운동 부족이나 좌식 생활과 같은 일부 습관이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다. 그렇다면 체지방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체지방을 줄이는 데 가장 좋은 팁 50가지

헬스장에 가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는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줄일 수 없다. 체지방을 줄이려면 현실적인 목표를와 효과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태도와 결정의 문제인 것이다.

실패하지 않으려면 다음의 팁을 염두에 두자:

1. 확신. 체중 감량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정말로 확신해야 한다.

2. 물은 우리를 날씬해지게 만든다.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유지하면 불안을 잠재우고 식욕을 줄일 수 있다.

3. 탄산음료는 버리자. 

체지방을 빼는 데 가장 좋은 50가지 팁

4. 먹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고 해서 체지방이 주는 것은 아니다. 식단을 조절해야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5. 소금을 피하자. 소금은 체액을 저류시키는 것 외에도, 심혈관 건강을 악화시킨다.

6. 고지방 음식을 피하자. 육류 지방과 정크푸드 대신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체지방이 쌓이게 만든다.

7. 밀가루와 설탕은 절대 섭취하지 말자.

8. 요리에 다양한 색깔을 추가하자.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섭취하라는 뜻이다.

9. 꼭꼭 여러 번 씹어 먹자.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은 포만감을 가져다줄 것이다.

운동 습관

10.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훌륭한 방법이다.

11. 기타 운동. 매일 다양한 강도의 운동으로 일정을 짜는 것이 필수적이다.

12. 수영. 수영은 최상의 결과를 가져다주는 운동 중 하나이다.

13. 운동을 너무 과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14. 그룹 활동. 다른 사람과 함께 걷고, 헬스장에서 운동하고, 다이어트를 하면 서로 의지할 수 있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체지방을 빼는 데 가장 좋은 50가지 팁

15. 체중 및 신체 측정. 매주 체중을 측정하는 습관은 좋은 동기 부여가 된다.

16. 옷. 평소에 입던 옷이 너무 커지기 시작하면 옷장을 정리하자. 작은 사이즈의 옷을 구매하는 행동은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있도록 자극이 되어준다.

적절한 영양

17. 의사의 처방에 따라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체중 감량을 위한 약이나 보충제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18. 하루에 6번의 식사를 하자. 아침, 오전 간식, 점심,  간식, 저녁 그리고 자기 전에 요거트나 과일을 먹어보자.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은 체중 감량의 핵심이다.

19. 배고픔을 참지 말자. 적절한 식단으로 신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굶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20. 유산균을 섭취하자. 케피어, 사우어크라우트 또는 요거트와 같은 제품은 장내 세균총을 개선한다.

21. 마그네슘에 주의하자. 수분이 부족하면 마그네슘 수치가 떨어져 경련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마그네슘은 식단에 꼭 포함되어야 한다.

22. 차를 마시자. 차에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카페인,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과일, 향신료 및 허브

23. 계피로 향을 낼 수 있다. 계피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중 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24. 파인애플과 파파야를 섭취하자. 이 과일은 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효소 작용을 일으킨다.

25. 매콤한 향신료. 매운 향신료를 섭취하면 체온이 올라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다.

체지방을 빼는 데 가장 좋은 50가지 팁

26. 천연 항산화제는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양배추, 브로콜리, 상추와 체리는 항상 식단에 추가해야 한다.

27. 마음 내키는 대로 해 보자. 한 달에 한 번씩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먹자.

28. 밤 9시 이후에는 부엌에 가지 말자. 유혹을 참아야 한다.

29. 글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우리의 목표인 체지방 감량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일 활동 목록을 만드는 것이 좋다.

명상 및 노력

30. 명상. 명상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불안이 사라지면 더 적은 양을 먹게 된다.

31. 기적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마법과 같은 효과를 내는 방법은 없다. 노력과 의지만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32. 사야 할 제품 목록을 만들자. 이렇게 하면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고 유혹을 피할 수 있다.

33. 제품 성분표를 읽어보자. 포장 제품을 구매할 때는 겉면에 있는 영양 정보를 확인해 보자.

34. 과자와 사탕은 멀리하자. 

35. 외식할 때는 저칼로리 메뉴를 선택하자.

36. 알코올은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된다.

체지방을 빼는 데 가장 좋은 50가지 팁

37. 서두르지 말자. 서두르면 불안과 무언가를 먹고싶은 욕망이 생긴다.

38. 동기 부여.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이유를 항상 떠올려 보자. 건강을 위한 것인가? 파트너를 위해 하는 것인가? 아니면 그저 미적인 이유 때문인가?

39. 목표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모든 것에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자. 

40. 직장에서는 활동적인 태도를 유지하자. 직장에서의 휴식 시간을 활용해서 몸을 움직이고 사무실 주변 산책을 해 보자.

41. 침술이 도움이 된다. 이를 뒷받침하는 많은 증거가 있다.

42. 햇볕을 쬐자. 높은 비타민 D 수치는 필수적이다.

스트레스 및 정확한 수면

43.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는 체지방 감량을 방해하는 주된 요인 중 하나이다.

44. 항상 7∼8시간의 잠을 자려고 노력해 보자.

45. 히터 온도를 내리자. 

46. 냉장고에는 칼로리가 낮은 제품을 보관해두자.

47. 인내심을 갖고 신진대사를 일정하게 유지하자. 이 과정은 시간이 필요하다.

48. 집착하지 말고 즐겨보자. 공들인 노력을 성취한 것에 대한 만족감으로 탈바꿈시켜보자.

49. 자립 모임. 이들은 훌륭한 동기 부여가 되어주는 경향이 있다.

50. 마음가짐. 체지방을 줄이려면 인내심을 갖고 한결같은 마음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