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따라야 할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은 무엇일까?

2020년 3월 26일
계획된 트레이닝 루틴은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낸다. 오늘의 글에서는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하려고 한다.

일상적인 트레이닝 루틴을 계획하지 않고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마침내 헬스장에 가기로 마음을 먹으면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이 무엇인지에 대해 의문이 생기곤 한다. 목표 외에도, 항상 운동에 포함해야 할 기본 사항이 있다.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

전문가들의 의견 차이가 있지만, 개인 트레이너와 같은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운동을 포함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

준비 운동

원하는 심장 강화 운동 기구로 준비 운동을 하자. 이러한 기구로는 일립티컬, 러닝머신 또는 고정식 자전거 등이 있다. 로잉 머신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우리가 따라야 할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은 무엇일까?

준비 운동을 오랫동안 할 필요는 없다. 준비 운동은 최대치의 효과를 내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신체와 근육을 준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웨이트

웨이트 운동은 살을 빼거나 근육을 단련하고 싶다면 필수적이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를 탄탄하게 가꿀 수도 있다. 여성과 웨이트 리프트 트레이닝에 관한 미신과는 반대로, 근육이 심하게 발달하지는 않는다.

웨이트

남성은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로 인해, 근육이 대개 빠르게 발달한다. 그에 반해 여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더 낮아, 남성과 같은 정도의 근육 발달을 경험하지 않는다.

웨이트 운동은 근육량을 높인다. 그 결과 지방이 줄어들고 체중이 감소하는 동시에 신체가 더 탄탄해진다. 살이 계속해서 늘어진다면 웨이트 운동을 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을까? 웨이트 운동을 시작하면 신체가 더 단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웨이트 리프팅 세션 중에는 복부 운동과 다른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단련할 수 있다.

심장 강화 운동

헬스장에서는 자신에게 적합하고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웨이트 리프팅 계획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트레이너에게 물어볼 수 있다. 웨이트 리프팅 세션 후에는 다시 심장 강화 운동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좋다.

운동은 적극적으로 시작했다가 속도를 늦추면 된다. 그런 다음 취향에 맞는 심장 강화 운동 기구를 선택할 수 있다. 전문가는 원하는 경우 20분 또는 그 이상의 세션을 수행할 것을 권장한다.

심장 강화 운동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에 포함되어야 할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운동 자체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중요한 활동이다. 스트레칭하기 전에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지 않도록 하자. 이는 근육통을 피할 뿐만 아니라, 근육이 자연적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면 근육에 경련이 생기고 찢어지는 것을 피할 수도 있다.

최고의 트레이닝 루틴에 포함되어야 할 스트레칭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나만의 스트레칭 루틴을 만들어 보자.

균형 잡힌 식단 즐기기

이러한 유형의 훈련을 따르고 싶다면 균형 잡힌 식단이 필수적이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가꾸기 위한 모든 노력을 고려할 때, 신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분이 포함된 식단은 필수적이다.

운동하는 동안에는 단백질이 식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자. 근본적으로 단백질은 근육에 영양을 공급한다.

초반에 언급했다시피, 살을 빼고 싶거나 근육을 단련하고 싶은지에 관계없이 이는 훈련을 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런 다음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게 운동을 조정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지만 이러한 조언은 헬스장에 가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그 누구도 이 과정이 쉬울 것이라고 말하지는 않았지만, 결국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