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을 위한 헬스장 운동기구에 대해 알아보자

2020년 3월 29일
그 누구도 크로스핏이 최신 트렌드라는 사실과 대부분의 트레이너와 강사가 크로스핏 루틴을 위해 특정 기구를 사용한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헬스장 기구를 활용하여 크로스핏 루틴을 수행할 수도 있다.

크로스핏을 위한 대체 헬스장 기구가 있는지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크로스핏을 위한 헬스장 운동기구에 대해 알아보자. 비록 일부 헬스장 기구가 크로스핏과 관련이 없는 듯 보일 수도 있지만, 헬스장에 있는 일반적인 운동기구로도 크로스핏을 수행할 수 있다.

아래에서 몇 가지 옵션을 살펴보도록 하자.

1. 크로스핏을 위한 원판(Disks)

케틀벨 웨이트는 크로스핏의 여러 운동에 사용된다. 예를 들자면 웨이트를 들어 올려 팔로 특정 동작을 수행해야 하므로,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

한 가지 방법은 운동 바에 끼우는 원판 중 하나를 양손으로 드는 것이다. 그런 다음 자리에 서서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팔을 신체의 앞에 위치시킨다. 원판이 다리 사이를 통과할 수 있도록 몸통을 낮춰 팔을 뒤로 젖힌다. 이제 팔을 들어 웨이트를 머리 위로 올린다.

2. 덤벨(Dumbbells)

덤벨은 헬스장에서도 흔히 사용되며 크로스핏 훈련에도 적합하다.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2개의 덤벨이 필요하다. 2개의 덤벨을 간격을 둔 상태로 바닥에 둔다.

바닥으로 몸을 숙여 한 손에 덤벨을 하나씩 쥔다. 이때 덤벨이 바닥에서 완전히 떨어지면 안 된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원하는 만큼 운동을 반복한다.

3. 웨이트 케이지(Weight cage)

웨이트 케이지는 크로스핏에 사용되며 유용한 헬스장 기구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는 모든 유형의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무게를 지탱하는 구조물이다.

운동 바를 사용하는 대신, 구조물의 상단 부분으로 턱걸이를 할 수 있다. 이는 등 근육뿐 아니라, 이두근과 삼두근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처음에는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연습을 통해 반복 횟수를 늘릴 수 있다.

4. 크로스핏을 위한 벤치(Bench)

벤치는 우리가 크로스핏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헬스장 기구 중 하나이다. 플랭크와 팔 굽혀 펴기를 할 때 벤치를 활용해 보자. 손바닥과 팔뚝을 바닥에 대고 벤치의 끝부분에 눕는 것만큼이나 간단하다.

5. 바벨(Barbells)

크로스핏 루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헬스장 운동기구를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다. 일반적인 운동 바(원판을 장착하거나 그렇지 않은 상태)로 스쿼트 또는 데드 웨이트를 하거나 팔로 운동 바를 들어 올려 보자. 이는 심장 강화 루틴으로 수행되는 매우 일반적인 운동이며, 특별한 헬스장 운동기구가 필요하지 않다.

크로스핏을 위한 헬스장 운동기구에 대해 알아보자

바벨은 기존의 웨이트 리프팅 및 크로스핏에 유용하다.

6. 운동용 밴드(Exercise bands)

물론 헬스장에서 하는 심장 강화 운동을 위한 이 제품을 빼놓을 수는 없다! 크로스핏을 하는 동안에는 야외에서 달리기하거나 거실에서 훈련하거나 운동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운동용 밴드는 운동하기 전에 근육을 풀거나 루틴의 마지막이나 심지어는 세션의 중간에 신체를 이완할 때 사용할 수도 있다.

7. 사두근 운동기구(Quadricep machine)

보다시피, 크로스핏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헬스장 운동기구가 많이 있다. 운동법과 각 기구의 사용법만 알면 된다. 사두근 운동기구는 웨이트를 들어 올리고 하반신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되며 체력을 길러 힘든 루틴을 끝까지 마칠 수 있게 한다.

7. 사두근 운동기구(Quadricep machine)

크로스핏 훈련을 하는 동안 사두근 운동기구를 활용할 것을 잊지 말자. 힘이 들지만 매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