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핏볼 운동

2020년 1월 21일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핏볼 운동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자!

핏볼로 하는 운동은 집에서 운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서 운동한다는 건 운동하는 사람이 스케줄에 얽매여 있지 않거나 공간과 시간제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걸 뜻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운동 루틴을 개선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핏볼 운동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핏볼 운동을 의심할 여지 없이 운동 훈련과 대체 요법 운동에 모두 사용된다. 공 표면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핏볼은 운동에 더 많은 근육을 관여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장비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핏볼은 피트니스 시설과 전 세계의 많은 가정에 구비되어 있는 기본적인 운동 용품이 되었다. 그리고 핏볼은 맨몸 운동을 할 때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신체의 모든 근육의 기능적 힘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포츠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자세를 개선하며 웨이트를 들어 올리는 역도의 긴장을 견디는 역할을 하는 근육에 도움을 준다.

핏볼은 많은 훈련과 다양한 운동에 포함할 수 있다. 이러한 장비는 루틴에 포함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되거나, 운동에 다양성을 주기 위해 가끔가다 한 번씩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핏볼 운동

예를 들자면 팔 굽혀 펴기 또는 크런치와 같은 간단한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핏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핏볼 운동 목록을 준비했다. 잘 살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운동으로 골라 보자!

1. 핏볼 위에서 걷기

이 운동을 시작하려면 공의 맨 윗부분에 복부가 닿아야 한다. 그리고 공을 발목 아래에 위치시키면서 발끝과 손이 바닥에 닿아야 한다.

그런 다음 공을 신체의 아래에 둔 상태에서 뒤로 움직여야 한다. 이 동작을 약 6회씩 반복한 뒤 예정된 반복 회수를 하는 동안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자. 복부 전체가 단련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핏볼 운동

2.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핏볼이 운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난도를 높이는 데 훌륭한 도구이다. 그와 동시에 공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신체의 모든 근육이 더 강하게 관여하게 된다.

운동은 매우 간단하다.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으면서 발을 지탱하기 위해 핏볼을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이 시점에서 마치 일반적인 팔굽혀펴기를 하는 것처럼 팔을 구부린다. 할 수 있는 만큼 운동을 반복하자. 몇 번의 세션을 하고 나서 운동의 반복 횟수를 늘릴 수 있다!

2. 팔 굽혀 펴기

3. 슈퍼맨

슈퍼맨 운동은 자세와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을 시작하려면 운동 공을 바닥에 두고 그 위에 엎드려야 한다. 그런 다음 두 다리와 팔을 뻗어 몸 전체를 완전히 늘인다. 이는 균형 개선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만 팔과 다리를 동시에 뻗는 것이 너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왼 다리와 오른팔을 들어 올려 움직임을 번갈아 가며 수행해도 된다. 운동하면서 머지않아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3. 슈퍼맨

4. 스쿼트

핏볼을 통해 쪼그려 앉는 스쿼트 기술을 개선할 수 있다. 벽(또는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다른 사람)과 등의 아래에 공을 두기만 하면 된다.

공은 몸을 뒤로 젖히고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동작의 범위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그와 동시에 이는 기본적인 조정력과 균형 감각을 습득하기에 훌륭한 방법이다. 또한 운동 중 자신의 자세 인식과 신체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매우 숙련된 선수의 경우에도 불안정성과 난도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 이상적이다.

4. 스쿼트

끝마치기 전에 잊지 말아야 할 한 가지가 있다. 핏볼 운동을 하기에 앞서 부상을 방지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준비 운동을 해야 한다. 루틴에 이러한 운동을 추가하면 훌륭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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