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을 피하고 운동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근력 훈련

2019년 8월 22일
운동 수행 능력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근력 운동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이 글에서는 근력 훈련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근력 훈련은 근육량과 근력을 높이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실제로 이 운동은 훈련하기에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다른 루틴보다 더 안전할 수도 있다. 또한 부상을 피하고 수행 능력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근력 훈련이 이상적이다.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근력 훈련, 오늘은 이 운동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운동할 때는 여러 차례 반복하거나 가능한 한 최대치로 할 수 있다. 또한, 부상을 피하고 다른 스포츠에서의 수행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근력 훈련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운동은 프리 웨이트, 운동기구, 탄력 밴드 또는 체중을 사용하여 근육량과 근력을 발달시킨다. 좋은 프로그램은 근육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연소하며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올바르게 수행되는 한 안전하다.

이러한 이점 외에 근력 훈련은 일상 활동에 필요한 힘을 유지하는 데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에는 무거운 물건 들기, 계단 오르기, 의자에서 균형 유지하기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부상을 피하고 운동 수행 능력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근력 훈련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부상을 피하기 위한 근력 훈련

이러한 훈련 방식은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방법의 하나다. 운동기구를 사용하면 저항력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운동하면서 부상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움직임을 제한하는데 이는 무거운 웨이트를 들 때 도움이 된다.

전반적인 건강, 체중 감량 및 근육량 증가는 근력 훈련의 여러 이점 중 일부이다. 이러한 운동을 하면서 심장 박동 수를 높여 심혈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부상을 피하기 위해 근력 훈련을 하는 것은 더욱 더 불안정한 다른 심장 강화 운동보다 더 유익하다.

부상을 피하고 수행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근력 훈련

그렇지만 이러한 운동은 올바른 방식으로 수행해야 한다. 올바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웨이트를 추가하지 않고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다. 요령을 터득하고 나서 원한다면 웨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근육이 회복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 근육군을 훈련할 것을 권장한다.

헬스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대안 몇 가지가 있다. 근육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자신의 체중을 활용할 수 있다. 그렇기에 부상을 피하고 수행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체중 근력 훈련을 할 수 있다.

근력 훈련과 관련된 팁

이러한 유형의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조언이 있다.

  • 운동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하고 운동을 하고 나서 마무리 운동을 하자. 이는 부상을 피하고 수행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근력 훈련을 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 신체를 제대로 정렬하고 천천히 부드럽게 움직여야 한다.
  • 자신의 능력에 따라 운동 속도를 조절하는 것은 문제를 예방하고 근육을 빠르게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자. 저항력에 맞설 때 숨을 내쉬고 그렇지 않을 때 숨을 들이마시자.
  • 웨이트나 저항력을 높이는 것으로 도전을 해 보자.
  • 일주일에 1~2번씩 모든 근육군을 운동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부상을 피하고 수행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근력 훈련

  •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난 뒤에는 항상 적어도 48시간 동안 근육군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자.
  • 올바른 무게의 웨이트를 사용하자. 너무 무거운 무게를 들면 부상의 위험이 커진다. 그렇지만 충분한 무게를 사용하지 않아도 운동의 최대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하게 된다.
  • 근력 운동으로 하루에 소모되는 칼로리의 양을 늘리자.
  • 근육량을 늘리고 지겨워지지 않도록 3~4주마다 루틴에 변화를 주자.

마지막으로 이러한 방식은 신체 훈련 프로그램의 일부라는 점을 잊지 말자. 그렇기에 최적의 결과를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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