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

2020년 4월 20일
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다양한 유형의 상해 보험이 있다. 이러한 방안은 공유 위험 보험 증권이거나 아니면 개별적으로도 살 수 있다. 지금부터 이러한 신체적 및 정신적 보호 메커니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보험 회사는 종종 프로 운동선수와 단체에 자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아마추어 운동선수부터 엘리트 스포츠 인사와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을 위한 보험 증권이 있다. 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은 중요하면서도 다소 복잡한 문제이다.

프로 선수들은 부상 위험의 문제를 각별히 중시한다. 자신의 커리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산업은 연맹, 공유 및 개인 보험 증권을 제공한다. 실제로 아마도 한 명의 선수가 둘 이상의 증권을 갖게 될 것이다. 비용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 기본 사항

운동선수를 위한 특수 보험은 근육 및 뼈 부상에 대한 의료 서비스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제공되는 주요 의료 서비스로는 정형외과적 치료, 물리 치료 및 심리적 도움 등이 있다. 이들은 선수들이 가장 큰 관심을 두는 경향이 있는 치료법이다.

대부분의 스포츠 보험은 국제적인 보상 범위를 제공한다. 거의 모든 분야의 선수들은 종종 해외 대회에 참가한다. 물론 부상은 자국 밖을 포함하여 언제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다. 스페인의 경우 국가 의료 보험은 오로지 유럽 연합 국가까지만 연장된다.

운동선수에게는 국가 의료 보험이 보장하는 것 이상의 치료와 부상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들의 보험 증권과 보상 범위가 일반적인 수준보다 훨씬 더 넓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물론 이러한 넓은 범위의 정도는 언급하고 있는 운동선수의 유형에 달려 있다.

스포츠 부상: 프로 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

3부 리그에서 뛰는 축구 선수에게 필요한 관리가 리오넬 메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인물에게 필요한 것과 같지는 않다. 이러한 인물은 다국적 기업만이 제공할 수 있는 보험을 갖고 있다. 이 경우에는 연맹과 팀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

우선 거물급 스포츠 스타를 위한 보험은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보장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의 목표는 다양한 보험 회사 간에 위험 부담을 나누는 것이다. 회사는 각각 이러한 선수에 대한 특정한 부문이나 배상금의 일부를 담당한다.

그 밖에도 엘리트급 선수들은 천문학적 금액의 개인 보험 증권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최악의 시나리오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단이다. 실제로 이들은 흔히 자신의 특정 분야에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에 대한 보험에 가입한다. 이렇게 하면 사고로 인해 운동할 수 없게 되더라도 지원 급여를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

단체 보험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이처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스포츠 전문가들은 연맹 또는 단체 보험 증권을 가진 경향이 있다. 팀이나 국가 연맹이 이러한 보험의 서명인이다. 이들의 주된 목표는 스포츠에서 예기치 않은 부상에 대처하는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프로 선수를 괴롭힐 수 있는 모든 질병을 보장한다.

모든 선수의 계약 또는 계약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도 있다. 이를 통해 팀은 선수가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에 대처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축구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농구 또는 야구와 같은 스포츠에서도 많이 발생하곤 한다.

각 보험 증권마다 보험 회사는 연령, 선수의 신체 건강, 급여 및 모든 위험 요소와 같은 요인을 고려한다. 즉, 보험의 조항은 스포츠마다 달라질 수 있다.

프로 운동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

접촉 스포츠에 관한 보험에는 보장하는 유형의 위험에 대한 고유한 조항이 있다. 또한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보장하는 보험도 있다. 세부 사항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당 법률에 변화가 생기면서 바뀔 수 있다.

모든 보험 회사가 같은 것은 아니다

일반 건강 보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보험 회사도 서로 경쟁을 하면서 자체적인 제안을 하는 경향이 있다. 여러 보험 상품을 모두 분석해 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선수는 자신에게 제공되는 모든 제안을 조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일부 보험은 거의 모든 유형의 사고를 보장하고 모든 불의의 사고에 대한 비용을 다룬다.

또 다른 보험은 더 제한적이면서도 발병 치료와 같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프로 선수를 위한 상해 보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게 나와 있다.

아마추어 선수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건강 문제를 보장하는 보험 증권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아마추어 선수에게 부상이 생기는 경우 치료를 제공하는 특수한 보험도 있다.

요약하자면, 스포츠 기관은 보험 업계와의 광범위한 역사를 갖고 있다. 부상 보호 차원의 보험 증권은 각 선수의 현실에 달려 있다.

  • Real Decreto 849/1993, de 4 de junio, por el que se determina las prestaciones mínimas del Seguro Obligatorio Deportivo. Extraído de: https://www.boe.es/buscar/pdf/1993/BOE-A-1993-16129-consolidado.pdf
  • Rafael Verdera Server. 2003. Los riesgos del deporte. Facultad de Ciencias Jurídicas. Indret. Extraído de: http://www.indret.com/pdf/116_e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