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LAB 운동 5가지를 살펴보자

2018년 12월 14일
LAB 운동은 3가지 주요 부위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척추 문제를 개선하고 자세를 교정해주는 등의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 준다.

LAB 운동(다리, 복부, 엉덩이)은 복부와 하반신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과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하기에 완벽하다. 이러한 운동은 다리, 복부 및 엉덩이를 단련시키며 이 부위의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더욱이 LAB 운동은 둔부, 종아리 근육, 외전근 및 사두근을 중점적으로 단련시킨다. 또한, 신체의 혈류뿐만 아니라 저항력도 함께 향상하게 한다.

LAB 운동 시작하기

이 운동은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변명할 여지가 없다!  헬스장에서 하거나, 친구들과 공원에서 하거나, 그냥 집에서 해도 된다. 단, 편안한 옷차림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 5분간 준비 운동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근육을 풀기 위해 공원에서 조깅하거나, 스트레칭하거나, 러닝 머신 위에서 뛰어 보자.

LAB 운동

다리와 둔부를 위한 스텝 운동

스텝 운동은 다리와 둔부의 군살을 빼주고 몸매를 잡아 주는 운동법이다. 또한, 심혈관계가 더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적인 운동법이지만 점차 적응되면 약간의 변형 동작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다리와 둔부를 위한 스텝 운동

스텝 박스가 없다면 벤치에서 하면 된다. 아니면 계단을 활용해도 좋다. 운동 방법은 오른쪽 발과 왼쪽 발을 차례로 올린 뒤, 두 발을 동시에 내리는 것이다. 처음에는 사용하는 스텝 박스의 높이를 낮췄다가 조금씩 높여야 한다.

복부 및 다리 운동

이 운동을 하면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위인 복부와 다리를 함께 단련할 수 있다. 정확한 동작을 위해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팔을 쭉 편다. 이때 등이 바닥에 잘 닿아 있어야 한다.

복부 및 다리 운동

무릎을 구부린 다음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이때 복부 근육이 자극되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허리는 원래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LAB 운동에서는 다리를 다시 바닥으로 내려놓을 때 복부 전체가 단련된다.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다리를 꼬아서 해 보자. 이렇게 하면 사근을 단련할 수 있다.

종아리 운동

탄탄한 다리와 날씬한 종아리를 가꾸고 싶다면 종아리 운동을 해야 한다. 간단한 운동 방법은 테이블에 손을 올려놓고 한 다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위로 들어 올리는 것이다. 이제 반대편 다리를 들어 올린다. 신체를 낮추고 양쪽 다리를 같은 횟수로 반복한다.

종아리 운동

이 운동을 하는 동안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등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하려면 몸통을 앞으로 숙이지 말고 등 아랫부분을 움직여야 한다. 운동하면서 무게를 추가할 수도 있다.

대표적인 LAB 운동인 딥스쿼트

딥스쿼트를 하기 위해 바로 선 자세에서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발가락은 앞을 향해야 하고 몸통과 머리는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한다.

의자에 앉는 것처럼 엉덩이를 뒤로 내린다.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자. 그다음 엉덩이를 앞으로 다시 가져온다.

딥스쿼트는 둔근을 활성화하고 탄력 있게 하기에 이상적이다. 또한, 체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형 동작이 있다.

체중을 사용하는 허벅지 운동

이 운동은 매우 간단하며 많은 여성이 가꾸고 싶어 하는 허벅지에 집중한다. 가장 좋은 점은 추가적인 무게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자신의 체중만을 사용해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다리를 벌리고 서서 발을 땅에 단단히 고정한다. 그럼 다음 한쪽 다리에 체중을 모두 실어 준다. 반대편 다리도 반복한다. 운동하는 동안 등은 곧게 유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