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의 엄청난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2018년 12월 5일
필라테스가 운동이 되지 않고, 충분한 신체적 노력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근거 없는 소문이 있지만, 실제로 필라테스는 우리의 웰빙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 필라테스의 엄청난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특정한 연령대의 여성들만이 필라테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필라테스는 보기보다 훨씬 더 격렬한 운동법이다. 이 글에서는 필라테스의 엄청난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필라테스란 무엇일까?

가장 먼저 전 세계적으로 수천 명의 팬이 있는 이 운동에 대해 살펴보자.

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요가, 체조 및 발레와 같은 다양한 운동을 결합한 운동이다.

또한, 필라테스는 호흡과 정신을 통제하는 방법, 그리고 긴장을 완화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초기에는 필라테스가 다양한 이유로 인해 근육 및 골격 재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파되었으며, 현재는 가장 인기 있는 운동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필라테스란 무엇일까

효과를 보려면 주 2회 수업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수업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물론 헬스장이나 리포머(운동 기구)가 있는 아카데미에도 가야 한다.

운동은 내가 원하거나, 할 수 있는 만큼 부드럽게 할 때 활기를 북돋워 준다. 또한, 운동선수나 다친 사람들도 필라테스를 할 수 있다. 운동 중에 사용하는 무게, 저항력, 그리고 난이도를 조절하면서 하면 된다.

어떤 방법이든지 간에 항상 등을 곧게 펴고 좋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등을 더 단련할 수 있고, 통증, 경련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필라테스의 엄청난 혜택

이제 필라테스가 어떤 운동인지 알았으니, 그 혜택에 대해 알아볼 시간이다. 필라테스의 엄청난 혜택은 다음과 같다.

1. 유연성 및 저항력이 높아진다

이것은 필라테스의 주된 이점 중 하나이다. 근육을 길게 늘이는 움직임과 스트레칭으로 인해 이동성과 유연성이 더 좋아진다. 그 결과 집에 있을 때나 일상적인 일을 하는 도중에, 손을 더 멀리 뻗을 수 있고 전에는 도달하지 못했던 곳까지 닿을 수 있게 된다.

유연성 및 저항력이 높아진다

저항력에 관해서는 필라테스가 다른 스포츠를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을 아는 것이 좋다. 이는 리포머로 하는 운동이 근육을 지속해서 수축하도록 고안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수업 내외부에서 더 기운이 나고, 덜 피곤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근육을 강화한다

편안한 자세(누운 자세)에서 다양한 무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스로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효과적으로 모든 근육을 움직일 수 있다.

운동은 느리고 리드미컬하기 때문에 올바르게 수행한다면, 수축이나 통증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아령이나 무게판은 없지만, 밴드로 저항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몇 주 내로 근육에 그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조금 더 다듬어지고 단련된 팔과 다리를 갖게 될 것이다.

3. 군살이 빠진다

많은 사람은 필라테스가 그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운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운동이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한다.

그러나 실제로 이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군살이 빠진다

유산소 운동은 아니지만, 필라테스를 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신진대사를 가속하여 심지어 수업이 끝난 뒤에도 군살이 빠지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4. 기분이 좋아진다

어떤 운동이든 하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완화되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진다.

필라테스는 활기차고 활동적인 유형의 운동은 아니지만, 수업이 끝나고 나면 상쾌한 기분이 들고 얼굴에 미소가 지어질 것이다.

늘 필라테스가 어디에 좋은지 궁금했었다면, 이제 궁금증이 해결 되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이 필라테스의 가장 좋은 혜택이다. 물론, 더 있다. 이 운동은 집중력 및 조정력을 증진하고, 관절을 강화하고, 호흡을 촉진하고, 또한 불면증을 예방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