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운동

2020년 6월 5일
파워볼 운동은 물리 치료 분야의 기술 발전 중 하나이다! 파워볼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매우 효과적인 방식으로 훈련하고 강화하며 재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파워볼은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다.

운동 요법과 물리 치료 분야에 근육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유익한 방법이 새롭게 등장했다. 그건 바로 파워볼 운동인데, 이 운동은 어깨에서 손가락까지 어느 부위라도 단련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쉬운 방법이다.

파워볼은 내부에 자이로스코프가 들어 있는 테니스공 크기의 구형 도구이다. 공을 갖고 움직이려고 하면 자이로스코프가 움직임에 비례적으로 반대 저항을 일으켜, 움직임을 계속 유지하는 데 필요한 힘이 서서히 증가하게 된다.

파워볼 사용의 이점

물리 치료와 피트니스 분야에서 파워볼은 건강에 훌륭한 이점을 선사한다.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근력 향상
  • 근육 저항성 및 안정성 증가
  • 파워볼은 필요한 움직임에 빠르게 반응하도록 뇌 연결을 자극한다.
  • 마지막으로 파워볼은 효율적이다. 매일 몇 분만 운동해도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다.
파워볼 사용의 이점

파워볼을 쥐는 방법

파워볼을 손바닥의 중심에 놓고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모든 손으로 공을 쥐어야 한다. 이때 새끼손가락은 공을 지탱하기 위해 아래로 향해야 한다.

파워볼 운동

이 도구는 팔 근육을 훈련하는 데 이상적이다. 따라서 손목, 팔뚝, 팔꿈치를 포함한 손목부터 어깨까지 파워볼의 이점을 볼 수 있다. 시도해 볼 만한 몇 가지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1. 적당한 속도로 회전하기

모든 파워볼 운동과 마찬가지로, 이 방법 또한 공을 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느린 속도에서 중간 속도로 공을 회전해야 한다.

한 손마다 1~3분씩 이 운동을 하고 세트마다 손을 번갈아 가며 반복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더 오랫동안 할수록 더 좋지만,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내력은 개개인의 신체 상태에 달려 있다. 운동 시간은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다.

2. 근력 및 지구력 운동

이 방법은 테니스, 골프, 등산 또는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이 운동에서는 공을 초기 속도보다 조금 더 빠르게 회전시키고 가능한 한 리듬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파워볼이 제공하는 저항력이 높아지면 근육에 전달되는 하중도 높아진다. 그와 동시에 결국 힘든 운동이 근육의 안정성과 지구력을 더 높일 것이다.

많은 스포츠는 우리가 팔로 할 수 있는 활동에 좌우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파워볼 운동이 매우 유용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3. 재활 운동

파워볼의 대안적인 사용 방안에서는 손목굴 증후군을 완화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다른 그립을 제안한다.

먼저 손가락 끝이 아래를 향하도록 공을 쥐어야 한다. 손바닥이 팔뚝과 90도 각도를 이룬 상태에서 느리고 안정적으로 공을 회전해야 한다.

또한, 테니스 엘보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파워볼을 팔뚝에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

3. 재활 운동

4. 월간 파워볼 운동 계획

이 공을 생산하는 공식 회사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주간 루틴을 제공한다. 매주 지구력을 서서히 개선하는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 루틴은 다음과 같다.

  • 1주 차: 한 손마다 30초씩 운동을 하고 손을 번갈아 가며 3세트를 실시한다. 세트 사이에 1분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또한 하루씩 걸러 운동을 하자.
  • 2주 차: 한 손마다 30초씩 3세트를 실시하고 1분간 휴식을 취해야 한다. 일주일 내내 운동을 반복하자.
  • 3주 차: 한 손마다 60초씩 3세트를 실시한다. 3주 차에는 다시 하루씩 걸러 운동을 반복하자.
  • 4주 차: 1~2주 차에서 했던 방법을 그대로 반복하되, 이번에는 일주일 내내 운동을 하자.

5. 어깨 강화 및 재활

이 운동을 할 때는 파워볼을 평소처럼 회전시키지만, 팔을 머리보다 조금 더 위로 들어올려야 한다. 이 방법은 어깨를 강화하고 지구력과 탄력 손실을 회복하는 데 유용하다.

6. 지속적인 긴장으로 인한 부상 방지

겉으로 볼 때는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에 필요한 동작이 과도한 사용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부상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근력과 저항력을 키우고 팔 근육을 자주 운동하는 것이 이러한 부상을 예방하는 데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팔뚝 근육을 지나치게 사용하게 되어 힘줄이 붓거나 손 또는 손가락을 움직일 때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근육은 손목굴 증후군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파워볼과 관련 운동으로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이다.

이처럼 작은 구형 도구의 이점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매우 중요하다. 의사가 이러한 도구의 사용을 허락한다면 반드시 일상에 추가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여행 중이나 업무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간을 빼앗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