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나면 왜 피곤한 걸까?

2020년 3월 25일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건 건강하고 즐거운 활동이지만, 몇 가지 예방책을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체가 피로해지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 우리는 화창한 날에 해변에 가서 수영하고 즐겁게 지낼 준비를 한다. 하지만 해변에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고 나면 피곤함을 느끼기 쉽다. 그래서 회복하려면 충분히 잠을 자는 게 중요하다.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나면 왜 피곤함을 느끼는 걸까?

해변에서 즐겁게 지내고 난 뒤 피곤함을 느낀 적이 있는가?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나면 방금 몇 시간 동안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 왜 그토록 즐겁고 나른해지는 활동이 신체적으로 피로한 상태를 유발하는 걸까?

그러므로 해변에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려면 특별한 예방책이 필요하다는 점을 확실히 알아 두자. 우선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는 일광 화상과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기에 햇빛을 보호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그늘에 머무르면서 물을 많이 마시자. 이러한 예방책은 해변에서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지원군이다.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나면 왜 피곤함을 느끼는 걸까?

태양에서 나오는 방사선, 열에 대한 노출 및 탈수증으로 인해 해변에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고 난 뒤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태양에서 나오는 방사선은 대부분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난 후 발생하는 피로감에 대한 원인이 된다. 몇 시간 동안 열에 노출되면 땀이 나게 된다.

신체에서 체액과 미네랄이 손실되며 햇빛의 과도한 노출은 탈수증을 유발할 수 있다.

신체가 다량의 체액을 잃기 시작하면 근육으로 보내는 산소의 양이 줄어든다. 이는 신진대사를 제한하고 더 많은 양의 체액 손실을 피하기 위한 자연적인 방어 메커니즘이다. 신진대사가 낮아지면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에너지가 줄어들고 근육이 약해지는 것을 경험한다.

평소보다 더 심한 탈수 현상이 있는 경우 신진대사는 가능한 한 많은 양의 체액을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작동한다. 이 단계에서 혈압이 낮아져 피로감이 발생한다. 어지럼증을 느끼거나 심지어 기절하는 사람들도 있다.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난 후 피로감을 피하는 3가지 팁

알다시피, 여름에는 강한 태양 광선과 열에 주의해야 한다. 피로와 신체 쇠약을 피할 뿐만 아니라,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적당한 햇빛 노출은 좋은 신체 기능에 필요하고 유익하다. 예를 들어 비타민 D는 햇빛의 도움이 있어야만 합성할 수 있다. 이러한 영양분의 결핍은 칼슘의 흡수를 직접적으로 방해하고 뼈와 근육 구조에 해를 가할 수 있다.

그렇지만 안전한 햇빛 노출과 해변에서 건강하게 보내는 하루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일부 예방 조치가 필요하다.

어떠한 위험 없이도 여름철 해변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방법에 대한 3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자

햇빛에 노출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 일하든 해변에서 여가를 보내든지는 중요하지 않다.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의 세기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필수적이다.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난 후 피로감을 피하는 3가지 팁

일광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햇빛에 노출될 때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자. 짧은 시간 동안 노출되더라도 해변에 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신뢰할 수 있는 의사, 가급적이면 피부과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람마다 필요한 것이 있으니 말이다.

그늘을 찾아보자

햇빛과 강한 열에 대한 노출을 줄이려면 그늘진 곳을 찾아보자. 해변에서 하루를 보낼 때는 그늘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햇빛이 가장 강할 때는 우산 그늘에 있어야 한다. 이는 긴장을 완화하고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수분을 보충하자

체액 손실은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난 후의 피로감의 원인이 된다. 신체가 쇠약해지는 느낌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분 공급을 늘리는 것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외에도,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주스를 추가로 섭취할 수도 있다. 좋은 예시를 들자면 수박, 멜론 그리고 오렌지 등이 있다.

수분을 보충하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물과 신선한 주스를 마시고 과일을 섭취할 것을 잊지 말자. 해변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난 뒤에도 피로와 신체 쇠약의 영향을 받지 않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알코올음료는 체액 손실을 유발하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가볍게 식사를 하고 과일, 채소 및 지방이 적은 단백질을 섭취하며 기름진 음식을 제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