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9곳의 해변

2020년 6월 19일
서핑은 하나의 생활 방식이므로, 많은 서퍼들은 항상 서핑하기에 완벽한 파도와 최고의 해변을 찾아다닌다. 세계에서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9곳의 해변을 소개한다.

서핑은 원래 폴리네시아에서 시작된 후, 미국과 특히 미국 서부 해안에서 인기 있는 종목이 되었다.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을 알고 싶은가? 이 글에서 모두 소개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읽어 보자!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9곳의 해변

휴가를 가서 색다른 일을 하고 싶거나 서프보드에 올라타 멋진 파도를 타고 싶다면 오늘은 몇 가지 제안을 하려고 한다. 서핑하러 가기에 가장 좋은 해변은 다음과 같다.

1. 하와이, 와이메이 베이

서핑이 탄생한 지역 중 한 곳을 언급하지 않고 이 목록을 소개할 수는 없다. 와이메이 베이는 오아후섬의 북쪽에 있으며 ‘서핑의 발상지’로 간주한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아주 오래된 스타일로 서핑을 하곤 했지만, 50년대에 이 스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오늘날 와이메이 베이는 모든 서퍼가 파도를 타고 싶어 하는 해변 중 하나가 되었다. 와이메이 베이의 서핑 시즌은 11월에 시작해서 4월에 끝난다.

2. 하와이, 반자이 파이프라인

서핑을 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이 모두 하와이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서퍼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곳이므로 반자이 파이프라인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반자이 파이프라인에는 아름다운 해안선이 있으며, 상급자들에게 완벽한 파도가 들어온다. 또한 바닥에는 산호초가 깔려 있고 수심이 깊다.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9곳의 해변

하지만 반자이 파이프라인은 높은 파도가 들어오는 지역이므로, 이제 막 서핑을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이상적이지 않다.

3. 호주, 골드 코스트 해변: 서핑을 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하나

최대 480km까지 이동할 수 있는 광활한 해변과 파도가 있는 이곳은 두말할 필요 없이 세계에서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하나이다. 골드 코스트에서 꼭 가봐야 할 서핑 스팟은 벌리 헤즈, 키라, 스내퍼 록스, 슈퍼뱅크이다. 또한 묵을 곳을 찾고 있다면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꼭 가 보자!

3. 호주, 골드 코스트 해변: 서핑을 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하나

4. 남아공, 수퍼튜브

제프리스 베이에 가면 세계에서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한 곳을 찾을 수 있다, 수퍼튜브는 이 스팟을 가장 잘 묘사할 수 있는 이름이다. 수퍼튜브는 쇼어까지 쭉 이어지는 큰 배럴이 세트로 들어오는 스팟이다.

4. 남아공, 수퍼튜브

수퍼튜브는 1964년에 유명해진 해변이며, 머지않아 세계 서핑 대회가 열리는 장소 중 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5. 인도네시아, 라군드리 베이: 서핑을 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하나

마치 낙원과도 같은 인도네시아에 가면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다. 나이스섬의 남쪽에는 암붕과 해저로 잘 알려진 라군드리가 있다. 파도를 탈 수 있는 시즌은 3월에서 10월이지만, 5월에서 9월까지 완벽한 파도가 들어온다.

5. 인도네시아, 라군드리 베이: 서핑을 하기에 가장 좋은 해변 중 하나

6. 멕시코, 지카텔라 해변

지카텔라 해변은 멕시코에서 가장 좋은 파도가 들어오며, 멕시코에 있는 서핑 애호가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오악사카의 푸에르토 에스콘디도(숨겨진 항구)에 위치한 지카텔라 해변에는 약 3km의 해안선이 있으며, 높고 힘이 센 파도가 들어오고 조류가 세다.

6. 멕시코, 지카텔라 해변

캘리포니아 출신 서퍼들은 이 스팟을 발견하고 지카텔라 해변을 ‘멕시코 파이프라인’이라고 불렀다. 그 이름을 보면 아마추어 서퍼들은 이곳에서 서핑하면 안 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하지만 놀랄 정도로 높은 파도를 타는 프로들을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7. 미국, 매버릭스

물론 캘리포니아 해변이 이 목록에서 빠져서는 안 된다. 매버릭스는 서핑이 인기를 얻은 곳이자 많은 훌륭한 서퍼들이 태어난 곳이기도 하다. 매버릭스는 하프 문 베이의 북쪽에 있으며, 최대 30m로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파도가 들어오는 스팟 중 하나이다.

7. 미국, 매버릭스

이 해변은 샌프란시스코에서 30분 거리에 있으며 2012년에 ‘체이싱 매버릭스‘라는 영화가 개봉한 후 더 유명해졌다. 이 영화는 불과 15세의 나이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파도를 타기 시작한 제이 모리아티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8. 몰디브, 틀루수드 섬

몰디브는 천국과 같은 풍경과 많은 사람이 찾는 신혼여행지로 유명하지만, 서핑을 즐기러 갈 수도 있다.

8. 몰디브, 틀루수드 섬

몰디브 제도를 구성하는 거의 1,000개의 섬 중 놀라운 파도가 들어오는 틀루수드 섬이 있다. 서핑하기에 훌륭한 다른 스팟으로는 Chickens, Cokes, Honkys, Sultans 등이 있다.

9. 타히티, 테아후푸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파도를 볼 수 있다고 말하는 놀라운 해변을 소개한다. 바로 엄청난 속도의 배럴과 1km의 오프쇼어를 자랑하는 테아후푸이다. 이 스팟은 오직 전문가만이 들어갈 수 있다! 또한 보기 드문 산호초가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가장 위험한 해변 중 하나이기도 하다.

서핑하기에 가장 좋은 9곳의 해변

이제 어느 해변으로 가서 서핑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으니, 다음과 같은 훌륭한 서핑 스팟도 함께 알아두자.

  • 스페인, 푸에르테벤투라
  • 코스타리카, 플라야 나란호
  • 브라질, 플로리아노폴리스
  • 뉴질랜드, 마누 베이

지금까지 소개한 서핑 스팟 중 한 곳에서 서핑해 보고 싶은가?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 Andrade C. 2019. El Salvador se está dando a conocer en todo el mundo por ser un país potencia en el surf. La Britany. https://labritany.com/el-salvador-se-esta-dando-a-conocer-en-todo-el-mundo-por-ser-un-pais-potencia-en-el-surf/
  • Sánchez J. 2019. Kelly Slater y el secreto de su magia subido en las olas. Marca. https://us.marca.com/claro/mas-deporte/2019/10/06/5d99b356ca474163278b45a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