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으로 훌륭한 테니스 선수인 다비드 고핀

2019년 8월 29일
다비드 고핀은 현재 최고의 유럽 출신 테니스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는 다양하게 공을 쳐 상대를 불편하게 만드는 기술로 인해 세계 10위권의 선수에 속한다.

다비드 고핀은 1990년 12월 7일 벨기에 리에주에서 태어난 프로 테니스 선수이다. 프로 테니스 협회(ATP)에 따르면, 그는 현재 세계 7위의 테니스 선수이다.

고핀은 다른 프로 선수들보다 키가 크지는 않지만, 이러한 요소가 그의 성공을 방해할 수는 없었다.

이 글에서는 그를 이토록 훌륭한 테니스 선수로 만든 기술을 요약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다비드 고핀이 경기를 하는 방식

다비드 고핀은 코트의 뒤쪽에서 가장 편안하게 경기를 풀어 간다. 그는 상대를 압도하기 위한 특정 가속을 생성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드라이브를 갖고 있다.

또 그는 자신의 경기 스타일로 인해, 클레이 코트에서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한 최적의 상태를 가꿀 수 있다.

그렇지만 그는 빠른 속도가 나는 코트를 선호하는 듯하다. 그는 네 번의 타이틀 중 세 번을 더 빠른 속도가 나는 하드 코트에서 차지했다. 다비드 고핀은 스페인 출신의 라파엘 나달과 유사하게 경기를 한다. 즉, 그가 획득하는 점수는 역습과 모든 공을 치는 끈기에서 비롯된다.

또한, 그는 다비드 페레르와도 비교됐다. 하지만 다비드 고핀은 두 선수보다 상대에게 덜 양보하는 듯 보인다. 그는 상대가 궁지에 몰렸을 때 공격을 통해 경기를 지배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비드 고핀이 경기를 하는 방식

리프트

고핀은 훌륭한 서버는 아니기 때문에, 테니스에서 기본적인 기술 중 하나를 사용한다. 이 기술은 상대가 자신의 베이스라인에서 공을 옮길 수 있도록 오픈 탑스핀으로 서브를 하는 것이다. 이는 그가 다음 공을 치기 위한 주도권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고핀은 포인트를 지배할 수 없을 때 상대가 네트로 가게끔 드롭샷을 하는 경향이 있다. 상대 선수가 네트에 오게 되면 그는 자신의 특기인 패싱샷을 할 수 있다.

다비드 고핀은 항상 탑스핀으로 공을 치기 때문에 콘티넨털 라켓 그랩(continental racket grab)을 사용한다. 이는 공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큰 노력 없이도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식으로 그에게 유리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완벽하고 특징적인 드롭샷을 유지할 수 있다.

다비드 고핀은 백핸드가 좋은 로저 페더러나 강력한 라이트 기술을 가진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처럼 특징이 명확한 테니스 선수는 아니다. 한편으로 그는 다양하게 공을 칠 수 있는 종합적인 선수로 두드러진다.

모든 선수와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약점이 있다. 그의 경우에는 백핸드이다. 상대에게 더 강력하게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백핸드의 힘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다비드 고핀: 승리의 사고방식

포인트를 지배할 수 없을 때 고핀은 자신의 특기인 패싱샷을 하기 전에 드롭샷을 하는 경향이 있다.

승리의 사고방식

다비드 고핀은 자신의 경기에서 훌륭한 신체적 및 전문적인 기술 외에도, 정신적으로 대단한 장점을 갖고 있다.

그는 두뇌 회전이 빠르고 게임 전후와 도중에 각 상황을 신중하게 분석한다. 또한, 승리와 패배를 모두 분석한다.

그는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해 더 많은 근육량을 키워야 했던 2009년 이후로 꽤 많은 변화를 거쳤다. 이 사실을 깨닫고 그는 근력과 근육량을 키우기 위한 훈련을 했다. 그리고 경쟁 상대에 따라 조정하는 명확한 전술을 갖고 있다.

그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공격하는 상대에게 맞춰 자신의 전략을 짜고 절대로 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지 않는다.

비록 다비드 고핀이 서킷에서 최고의 선수는 아니지만, 꽤나 인상적인 선수라는 사실을 강조하면서 글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또 그는 겨우 28세이기 때문에, 여전히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을 더 좋은 선수로 만드는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