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

2020년 4월 13일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결코 잊히지 않는다. 이들은 자신이 세운 업적과 기술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선수를 알기 위해 우리의 나이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스포츠를 얼마나 좋아하는지도 중요하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은 지금부터 소개하는 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들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를 소개하려고 한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

어쩌면 세계 기록, 올림픽 또는 중요한 리그에서 펼친 활약으로 인해 이러한 선수들을 알고 있을지 모른다. 한두 가지의 위대한 업적이나 메달을 기억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어떠한 경우이든, 이들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스포츠 스타이다.

1. 펠레(Pele)

많은 사람은 그를 최고의 축구 선수라고 한다. 펠레의 본명은 에드송 아란치스 두나시멘투이다. 그는 1940년에 태어나 브라질 축구 국가 대표 팀의 선수뿐 아니라, 산투스 FC의 스타 플레이어로도 활약했다.

그는 브라질의 상징색인 녹색과 노란색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많은 기록을 세웠다. 예를 들자면 그는 17세의 나이로 월드컵에 참가한 최연소 선수였다. 또한 1958년부터 1970년까지 월드컵에 출전하여, 이 대회에 가장 많이 참가한 선수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월드컵에서 12골을 기록한 월드컵 최다 득점 선수이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

그는 거의 20년 동안 한 팀에서 대부분의 커리어를 쌓았다. 그리고 1977년, 700골이 넘는 통산 득점으로 뉴욕 코스모스에서 은퇴했다.

2. 무하마드 알리(Muhammad Ali)

우리가 기억하는 이름과는 다른 본명이 있는 또 한 명의 선수가 있다. 캐시어스 클레이 주니어는 자신의 이름을 무하마드 알리로 개명했다. 많은 사람들은 켄터키 출신의 이 복싱 선수를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선수는 링 안에서의 업적으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권리 투쟁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알리는 1960년 로마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면서 명성을 얻었다. 그리고 같은 해에 그는 프로 복서로 데뷔했다. 1981년에 은퇴를 할 때까지, 그는 61번의 시합 중 56번의 승리를 기록했으며 패배는 단 5차례밖에 되지 않았다. 그중 37번의 승리는 KO승이었다. 알리는 평생 안젤로 던디라는 한 명의 트레이너만을 고수했다.

2. 무하마드 알리(Muhammad Ali)

이미지: AS USA

3.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인 마이클 조던을 모른다고 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마이클 조던은 1963년에 태어나, NBA의 시카고 불스에서 일련의 우승을 기록한 주축 선수였다. 그는 시카고 불스에서 13시즌 동안 6번의 우승을 기록했다.

3.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이미지: MSN.com

에어 조던의 또 다른 기록은 다음과 같다. 그는 경기당 평균 30.1득점을 기록했다. 조던은 NBA 득점왕의 자리에 10차례나 오른 인물이다. 또한 10회에 걸쳐, 올해의 5명의 상위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가 6번의 NBA 파이널 MVP였다는 점을 잊지 말자. 조던은 2003년 워싱턴 위저즈에서 은퇴했다.

4.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축구 선수로 활약한 잉글랜드 출신의 데이비드 베컴은 1975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그는 17세의 나이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일명 ‘스파이스 보이‘라고 불리는 이 선수는 거대한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게 되었다. 또한 LA 갤럭시의 소속 선수이기도 했으며 2차례에 걸쳐 AC 밀란의 선수로 활약하기도 했다. 베컴은 2013년 파리 생제르맹에서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었다.

4.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이미지 출처: Sportscasting.

스타 선수인 베컴은 1998년부터 2008년까지 영국 국가 대표팀의 명단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1998, 2002, 2006 월드컵 등과 같이 3차례의 월드컵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는 대회당 1골을 득점하여 총 3골을 기록했다.

5.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

슈마허는 자동차 경주, 포뮬러 원 그리고 페라리의 대명사이다. 독일 출신의 이 드라이버는 1969년에 태어나, 7번의 F1 그랑프리 대회 세계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그중 5차례는 말을 상징하는 페라리의 소속이었으며, 나머지는 베네통 소속 선수로 기록한 우승이었다.

5.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

‘레이싱계의 황제’로 불리는 슈마허는 포뮬러 원 역사상 가장 많은 포인트(3,890점)를 기록한 드라이버이다. 또한 308경기에 출전했으며, 155회의 포디움 입상, 91회의 그랑프리 우승, 77회의 패스티스트 랩 및 68회의 폴 포지션을 기록했다.

6. 디에고 마라도나(Diego Maradona)

디에고 마라도나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 중 또 한 명의 축구 선수이다. 전문가들은 그를 축구 역사상 최고의 대표 선수 중 한 명으로 간주한다. 마라도나는 1960년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나, 16세의 나이에 아르헨티노스 주니오스 팀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에는 보카 주니어스, 바르셀로나, 나폴리, 세비야 및 뉴웰스에서 선수 시절을 보냈다. 그는 1997년 보카 주니어스에서 선수로서 은퇴했다.

6. 디에고 마라도나(Diego Maradona)

이미지 출처: Vice.com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함께 1986년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1990년 월드컵에서는 준우승을 기록했다.

현재는 자국의 힘나시아 라플라타 팀에서 감독직을 수행하고 있다. 힘나시아는 아랍 에미레트 그리고 멕시코 연고의 팀과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 대표 팀을 이끈 후, 그가 택한 행선지이다.

다음과 같은 명예로운 선수들을 언급하면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의 순위를 매듭지으려고 한다. 이러한 선수로는 골프 선수인 타이거 우즈, 수영 선수인 마이클 펠프스 그리고 축구 선수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다.

  • Plaza, D.  Michael Schumacher: las dos caras de la ambición. Motor.es. Enero 2020. https://www.motor.es/formula-1/la-historia-de-michael-schumacher-201632836.html
  • Del Rio, J. La historia de Beckham: debut, cruel novatada, pelea con Ferguson. MARCA. Septiembre 2016. https://www.marca.com/futbol/futbol-internacional/2016/09/23/57e50ca6268e3e7d308b458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