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플랭크 운동을 하며 멋진 복근 가꾸기
복근은 다듬기 어렵지만 빠르게 결과를 보는 방법도 있다. 다양한 플랭크 운동을 하면 효율적으로 복근을 다듬을 수 있으니 집에서 다양한 플랭크 운동으로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 보자!
복부는 우리 몸을 지탱하고 근육을 잡아주는 부위다. 복근을 단련하며 허리가 똑바르게 펴지면서 척추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집에서 플랭크 운동을 하며 건강 관리하기
플랭크 운동은 복잡하거나 비법이 따로 있는 운동이 아니다. 평소 걷기나 달리기를 했다면 매일 5분~10분씩 기본적인 플랭크 운동을 추가하여 복근 만들기를 시작하자.
집에서 플랭크 운동을 하면 상체 근육 모두를 움직일 수 있는데 상체 전체를 쓰려면 플랭크 운동을 약간씩 변형할 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전형적인 플랭크 운동만 해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매일 하는 운동에 플랭크 추가하기
어떤 일이든 성공하려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어쩌면 목표를 정하는 것이 성과를 내는 것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 “우리는 닿을 수 없는 유토피아에 닿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말처럼 일단 매일 하는 운동에 플랭크를 포함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확실한 동기가 있다면 매일 5분씩 또는 2분~3분씩 두 번에 걸쳐 나눠서 한다. 플랭크 운동을 30일간 계속하면 확실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으니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왜 집에서 플랭크 운동을 할까?
플랭크는 어떠한 기구도 필요하지 않은 손쉬운 운동이다. 집에서 언제든 기분이 내킬 때 가장 편안한 시간과 상황에서 할 수 있다.
매일 집에서 플랭크를 몇 분씩 하다 보면 금세 변화를 느낄 것이다. 골반과 척추가 안정되면서 자세가 교정되고 등, 가슴, 사두근과 이두근도 발달하게 된다.
또 다른 긍정적인 효과는 복근을 가꾸면서 몸의 중심이 바로 잡히고 자신감도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무적의 플랭크 하는 법
- 바닥에 허리부터 등을 최대한 펴고 똑바로 엎드린다
- 손과 팔꿈치는 어깨선에 맞춘다
- 시선은 살짝 아래쪽을 향하지만, 목은 굽히지 않는다
- 균형을 잡고 호흡하면서 근육을 활성화한다
- 복부와 연결된 엉덩이와 사두근을 긴장하면 발끝에서부터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진다
주의 사항: 자세가 흐트러지는 느낌이 난다면 몇 초간 쉬고 다시 시작한다. 플랭크 운동을 다 마치면 스트레칭해서 근육 모양을 잡아준다.
집에서 플랭크를 하는 것은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간단한 일이다. 일단 시작했으면 매일 5분씩 꾸준히 운동하도록 한다. 원하는 몸매를 완성하고 나면 단기간에 몸매를 완성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