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가벼운 저녁 식사

2018년 11월 5일
헬스클럽에서 열심히 운동하고 집에 돌아온 후에는 건강한 방법이 뒤따라야 한다. 격렬한 운동을 한 후,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고 잠을 자면 근육이 제대로 회복된다.

오늘은 운동 후에 선택할 수 있는 가벼운 저녁 식사를 주제로 살펴보자.

우리가 운동할 때 가장 많이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필요 이상으로 먹는 것이다. 우리는 운동한 만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벼운 저녁 식사를 선택하는 것은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데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체중을 감량하기 원한다면 별로 의미가 없다.

이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 우리는 운동 후 선택할 수 있는 훌륭한  저녁 식사 레시피를 준비했다.

운동 후 가벼운 저녁 식사를 위한 레시피

퀴노아 샐러드

알다시피, 요즘 퀴노아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퀴노아는 저녁에 먹기에 완벽한 재료이다. 탄수화물이 낮은 동시에 충분하다. 사실, 퀴노아의 높은 단백질 함량은 운동을 중단한 후에도 근육에 영양을 보충해 준다.

삶기 전에 퀴노아를 완전히 씻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삶은 후에는, 이상적인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원하는 것을 모두 추가할 수 있다.

말린 과일과 지방이 건강하더라도 조심해야 한다. 밤에 먹으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

과일과 요구르트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고 싶지만 잠들기 전에 무언가 먹고 싶다면, 요거트에 과일과 시리얼을 넣은 것이 적당하다. 여러 과일을 섞지 마라. 좋아하는 과일을 선택하고 그것과 비슷한 옵션에 집중하라.

각 과일의 당분 함유량이 다르므로, 몸에 다양한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 여러 과일을 섞어 먹으면 소화되기 어렵고, 더 나아가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과를 파인애플과 배, 수박을 멜론, 그리고 복숭아를 천도복숭아나 비파와 섞을 수 있다.

운동 후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방 함량이 0%인 요거트를 선택하라.

살코기나 닭고기

살코기나 닭고기

운동 후 너무 배가 고픈 경향이 있다 해도 걱정하지 마라. 쇠고기, 닭고기 또는 칠면조 요리를 만들어 샐러드, 채소 또는 퀴노아와 함께 먹을 수 있다.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 이 저 칼로리 옵션에 만족할 것이다.

생선

생선은 우리 몸이 요구하는 단백질과 지방산의 근원이다. 언제 생선을 먹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항상 유익할 것이다. 생선을 좋아하고 운동 후 배가 고프다면, 구이 또는 “앨 토로”로 생선을 즐겨보라. 채소, 버섯, 샐러드 또는 퀴노아를 곁들여 먹어도 좋다.

이 음식은 칼로리가 너무 높지 않지만, 충분히 먹은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운동 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저녁 식사이다.

달걀

달걀은 단백질 공급에서 불안 완화까지, 우리 몸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달걀을 토르티야에 넣어 먹거나, 삶아서 샐러드에 넣거나, 버섯 또는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를 넣고 스크램블로 먹을 수도 있다.

확실한 것은, 달걀이 존재하는 가장 다재다능한 식품 중 하나라는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상상력과 불에 들러붙지 않는 좋은 팬이다!

샐러드

샐러드

샐러드는 운동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만족스러우며 칼로리가 낮다. 저녁에는 쌀이나 파스타 등을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샐러드는 많이 먹어도 된다. 밤에 탄수화물을 마음껏 먹으면 소화가 어렵고, 연소하지 않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

우리는 상추, 어린잎, 퀴노아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채소를 사용하여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 단백질 첨가를 위해 칠면조 햄 또는 참치를 넣어도 좋다. 상상력에 따라 무한정으로 만들 수 있다.

드레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또는 식초와 레몬으로 만든 간단한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추가하라.

보다시피, 운동 후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 글을 통해 우리의 요리에 관한 창의력이 풍부해졌기를 바라며, 오늘 밤 운동 후 무엇을 먹을지 이미 생각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