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 계속 가야 하는 6가지 이유

2018년 11월 20일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헬스장에 꾸준히 나가려면 엄청난 노력과 의지가 필요하다. 한가한 시간에 다른 활동을 하는 대신 매일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체력이 향상될 것이다.

헬스장에 가기 점점 귀찮아지고 있는가? 마음을 강하게 먹고 잡념을 떨쳐내자! 오늘 이 글에서는 헬스장에 계속 가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물론 근력 운동과 운동 기구 사용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사람들은 매주 헬스장에서 몇 시간씩을 보낸다.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이곳에서 운동하는 것이 그리 재밌지 않지만 말이다.

운동을 계속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은 인정한다. 하지만 계속해야 할 이유를 생각해보면, 운동을 포기하게 만드는 요인들 때문에 늘 흔들릴 수는 없다.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자.

헬스장에 계속 가야 하는 6가지 이유

헬스장에 나가지 않을 이유도 많다! 돈을 아끼고 싶다거나, 시간이 없다거나, 매일 피곤하다거나 하는 등등이다. 아니면 스포츠와 관련된 다른 활동을 하고 싶을 수도 있다.

이유가 어찌 됐든, 운동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운동 시간을 줄이거나 일정을 조금 조절한다면 충분히 운동할 시간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서 헬스장에 계속 가야 하는 이유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자.

1. 몸을 돌보기 위해서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근육을 단련하면 근력과 지구력, 그리고 균형 감각이 향상된다. 이런 능력은 일상생활에서 부상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들이다. 또한, 자세와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심혈관계 건강도 증진된다.

몸을 돌보기 위해서

2. 심미적인 이유

헬스장에 오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한다. 여름이 끝나거나, 동기 부여가 줄었다 해도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루할 때마다 몇 달씩 운동을 쉬면 좋을 것이 없다. 특히 겨울에 운동을 쉬는 것은 더욱더 좋지 않다. 우리는 항상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

3. 에너지 재충전

게으르거나 피곤해서 헬스장에 가는 것을 포기할 생각인가?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면 후퇴만 할 뿐이다. 모순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우리 몸은 운동할 때 더 많은 에너지가 생긴다. 이것이 바로 운동 후에 활력을 느끼는 이유이다. 또한, 운동은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4. 식단 개선과 휴식

다른 신체 활동과 마찬가지로, 헬스장에서의 운동은 소화 체계를 향상하며, 소화계는 근육에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한다.

그뿐만 아니라, 몸이 피곤하다는 것은 밤에 더 잘 잘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잠을 잘 때 근육이 재생하고 자란다.

또 다른 혜택은 먹는 양에 구애받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많이 먹어도 죄책감이 들지 않고, 항상 균형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5. 자신감 향상

열심히 운동하고 난 후 거울 앞에 서면 결과가 눈에 보인다. 탄탄한 몸과 눈에 띄는 근육은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며, 운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한다.

또한, 기분도 좋아지고 더욱 활동적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우리가 항상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더라도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즐겁다. 즐겁게 운동하면서 효과를 누리자!

자신감 향상 

6. 사람들과의 교제

헬스장에 꾸준히 출석해야 할 마지막 이유를 소개한다. 헬스장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 우정을 다지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친구와 같이 헬스장에 가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항상 하던 운동이 덜 지겨울 것이고, 운동 효율도 훨씬 좋아질 것이다.

헬스장에 혼자 가더라도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 이곳에서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가벼운 대화를 거리낌 없이 나눌 수 있다. 헬스장에서 연인이나 배우자를 만난 사람들도 많다!

결론은 헬스장에 가야 할 이유가 이렇게나 많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그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우리 인생에 아주 유익한 시간일 것이다.

지금 집에 누워서 텔레비전을 보고 있다면 가방을 챙겨 들고 헬스장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