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 섭취의 건강상 이점
유제품 섭취는 제2형 당뇨병, 비만, 높은 콜레스테롤 또는 혈압과 같은 건강상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높은 칼슘 수치로 인해, 우리 몸에 지방이 축적되기가 어렵게 한다.
심장병학의 유제품 지침서에서는 유제품을 적당히 섭취하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고 언급한다. 하지만 일일 권장량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나이에 따라, 무지방 유제품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체중 증가 및 비만 예방
유제품을 매일 섭취하면 비만을 예방하고 아동과 성인의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 우유를 마시면서 많은 양의 칼슘을 섭취하는 어린이의 체질량 지수(BMI)가 더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다. 이는 성인이 되었을 때 비만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유제품은 체중 증가와 비만을 예방하는 이중 효과가 있다.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이 증가하여 다른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혈압 조절: 유제품 섭취의 이점
우유와 다른 유제품은 혈압에 유익한 효과를 선사한다.
스페인에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행한 다양한 연구에서 다량의 무지방 유제품을 섭취한 성인의 고혈압이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단에 칼슘과 비타민 D를 포함하는 것은 고혈압의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이러한 성분은 우유와 유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유용한 성분은 유당, 우유 단백질, 펩타이드, 칼륨, 마그네슘이다.
무지방 유제품이 풍부한 식단이 저지방 유제품 식단보다 혈압을 낮추는 데 더 유익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현재의 과학적 증거는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 섭취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다양한 연구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5%까지 낮출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우유나 요거트로 식단을 보완하는 것으로 달성했다.
또한 우유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도 하는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낮아진 제2형 당뇨병 발병률
다양한 연구에서도 제2형 당뇨병과 다른 대사 질환의 발병률 감소가 우유 섭취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스웨덴의 연구원들은 전유제품 섭취가 어떻게 제2형 당뇨병의 발병률을 25%까지 낮출 수 있는지 연구해 왔다.
건강하고 튼튼한 뼈: 유제품 섭취의 건강상 이점
우유와 유제품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인 칼슘 수치가 높다. 이러한 제품은 칼슘의 주된 공급원이다. 실제로 유제품은 일일 칼슘 권장량의 약 70%를 제공한다.
끝으로 우유와 다른 유제품은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무지방 제품을 포함하여 이러한 유제품을 주저 말고 식단에 추가해 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