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

2018년 11월 27일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크 초콜렛, 연어, 렌틸콩, 견과류, 해바라기 씨 등을 자주 먹으며 우리의 식단을 균형 있게 유지하자.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은 이점이 많다. 마그네슘은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고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신장이 적절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려면 마그네슘이 꼭 필요하므로 마그네슘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에서는 식단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추가하면 좋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소개한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100g에는 10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초콜렛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생각은 이제 접어두자. 지방이 적고 건강한 초콜릿을 먹으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

아침에 또는 간식으로 초콜릿을 먹자. 초콜릿을 갈아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거나 초콜릿 퐁듀에 과일을 찍어 먹어도 된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초콜릿을 즐길 수 있다.

연어

기름진 생선인 연어에는 100g당 363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연어는 비타민B, 건강한 지방, 오메가3도 함유하는 건강한 음식이다.

연어

연어 요리는 아주 쉽다. 우선 팬이나 그릴에 오일을 살짝 두르자. 그 후 연어 양쪽을 익힌다. 연어가 완전히 익지 않았을 때 오레가노와 소금을 조금 뿌려 간을 한다. 볶거나 데친 채소 또는 소스를 약간 곁들여 먹자.

렌틸콩

렌틸콩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다. 사실 콩류 중에서 렌틸콩이 마그네슘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렌틸콩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100g당 36mg이다.

렌틸콩

그뿐만 아니라, 렌틸 콩은 수퍼 푸드이다. 단백질, 건강한 지방, 섬유소, 철분, 탄수화물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처럼 영양이 풍부한 음식도 없을 것이다.

사람들은 렌틸콩 스튜를 많이 먹는데, 렌틸콩 샐러드도 좋은 방법이다. 샐러드로 먹으면 여름에도 렌틸콩을 계속 즐길 수 있고 마그네슘 섭취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완벽하다. 만들기도 쉽다. 익힌 렌틸 콩을 사서 물기를 빼기만 하면 된다. 잘게 다진 올리브, 피망, 토마토와 함께 먹어보자.

렌틸로 후무스를 만들어도 된다. 보통 후무스의 주재료는 병아리콩이지만 렌틸로 만든 후무스도 맛이 좋다! 조금 더 손이 가는 요리도 괜찮다면, 렌틸 햄버거는 어떤가? 비건과 채식주의자들이 사랑하는 음식이다.

견과류

말린 과일도 마그네슘의 원천이다. 말린 과일 100g당 229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견과류도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서 운동 선수들이 자주 먹는 간식이기도 하다.

견과류

아침마다 견과류 한 줌을 먹는 것은 좋은 습관이다. 토스트와 천연 주스도 함께 먹으면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아침 식사가 된다.

샐러드나 홈메이드 케이크에 넣어도 된다. 물론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으니 양을 조절하며 먹자.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오늘 소개하는 마지막 음식이다. 해바라기 씨 100g에는 42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많은 사람이 생해바라기 씨를 간식으로 먹는다. 샐러드나 시리얼 바에 넣어 먹는 때도 있다.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소량을 먹도록 하자.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간식으로 먹을 때는 항상 양을 조절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 소금을 뿌리지 않은 해바라기 씨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