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도시 5곳

2020년 2월 20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기장과 주요 경기를 개최하는 유명 스포츠 도시에 관해 알아보자.

문화나 역사 유적으로 유명한 도시들처럼 스포츠 관련 시설과 대회를 개최하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스포츠 도시 5곳이 있다.

스포츠 중계를 자주 보거나 특정 스포츠의 열성 팬인가? 좋아하는 팀의 경기는 모두 챙겨서 보며 수상 경력을 줄줄 외고 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할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 5곳도 알아두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도시 5곳

초현대적인 스타디움, 스포츠 박물관이나 스포츠 문화가 중심을 이루는 도시들이 있다. 스포츠 팬이라면 다음 스포츠 도시를 한 번쯤 방문해보면 어떨까?

1. 미국의 보스턴

스포츠 팬이 아니라도 첫 번째 사진에 있는 펜웨이 파크는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일 것이다. 또 펜웨이 파크가 있는 보스턴은 매사추세츠주의 아름다운 주도이기도 하다.

보스턴이 연고지인 브루인스는 스탠리컵 6번, 콘퍼런스 4번, 프레지던트컵 2회 그리고 지구 대회 우승 25회를 차지했다.

보스턴은 또한 NBA 우승을 17번 차지한 셀틱스와 플레이오프전 14회 우승에 빛나는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연고지이기도 하다.

2.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전 국민이 스포츠팬인 아르헨티나의 수도가 스포츠 도시에서 빠질 수는 없을 것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하면 보카 주니어스와 리버 플라테 스타디움을 잊지 말고 방문하자. 경기 티켓을 구하지 못했다면 양 팀의 박물관이나 팀 투어를 예약해도 좋을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도시 5곳

또 폴로 강국인 아르헨티나의 전용 경기장도 가볼 만하다. 1876년에 지어진 팔레르모 경마장과 1892년에 건축한 부에노스아이레스 잔디 코트, F1 경주를 20회 이상 개최한 오스카르 앤드 후안 갈베즈 트랙과 복싱의 성전 루나 파크 스타디움도 유명하다.

3.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스페인을 방문한 축구나 야구팬이라면 바르셀로나는 필수 코스다. 카탈루냐에 있는 바르셀로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FC 바르셀로나의 연고지로 누 필드에서 메시의 활약을 직접 보거나 농구 경기나 선수 대기석 방문이 가능한 박물관 체험을 할 수 있다.

3.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1992년 올림픽을 개최한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언덕에는 루이스 컴퍼니스 올림픽 주경기장, 팔라우 세인트 조르디 수영장과 함께 야구장, 럭비 운동장과 무니시팔 호안 세라히마 스타디움까지 돌아볼 수 있다.

4. 독일의 베를린

독일 수도인 베를린에는 스포츠팬들이 구경거리가 많다. 특히 FC 헤르타의 홈구장과 알바의 야구장은 반드시 찾아보자.

4. 독일의 베를린

5. 일본의 도쿄

야구라고 하면 바로 미국이나 중미를 떠올리겠지만 사실 일본은 열렬한 팬이 많은 야구 강국이다.

일본 전역에 놀라울 정도로 많은 스타디움이 있으며 도쿄 돔과 세이부 돔은 그중에서도 최신 설비를 자랑한다.

5. 일본의 도쿄

야구에 취미가 없다면 스모 경기를 관람해보자. 200kg이 넘는 선수들이 상대를 경기장 밖으로 내던지는 스모는 그 역사가 무려 1,000년 이상이나 된다.

2020년 올림픽 개최지로서 최신 스타디움을 한창 건설 중인 일본에 가면 직접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거나 경기장을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마드리드에는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은 물론 자르주엘라 경마장이 있으며 6개 이상의 축구 스타디움과 크리켓, 럭비와 주요 국제 테니스 경기 등을 볼 수 있는 런던도 스포츠팬이라면 잊지 말고 방문해 볼 도시다.

  • Giancarlo Ferrari-King. 2015. 10 Best International Sports Cities. https://bleacherreport.com/articles/2368899-10-best-sports-cities-in-the-world#slid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