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도 뛰어난 여름 스포츠, 서핑

2020년 6월 4일
서핑은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여름 스포츠다. 중독성 강한 서핑은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며 운동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여름 휴가철이 되면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은 휴양지에서도 부지런하게 몸을 움직인다. 휴가철 즐기기 좋은 스포츠인 서핑은 근력 강화, 지방 연소는 물론 균형감과 조정감 향상에도 적합하다. 이번 휴가에는 서핑 또는 파도타기에 반드시 도전해보자!

여름 서핑 또는 파도타기를 하는 이유

여름철 해변에 종일 누워만 있거나 휴가 기간에도 운동을 쉬고 싶지 않다면 서핑보드에 오르는 것이 훌륭한 해결책이다.

여름철 서핑 타기는 여러 장점이 있다. 서핑 초보들에게는 다행스럽게도 여름 바다의 파도는 다른 계절보다 사납지 않으며 수온이 낮지 않아서 비싼 네오프렌 서핑복을 입을 필요도 없다.

여름 서핑 또는 파도타기를 하는 이유

전 세계 해변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서핑 초보를 지도하는 강습이 있으니 몰라서 못 한다는 핑계는 대지 말자!

서핑보드로 파도를 타는 이 스포츠는 우리 몸과 마음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연과 직접 접촉하며 즐기는 스포츠이기에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데도 완벽하다.

여름 서핑은 완벽한 운동이며 패들링을 하면서 팔 근육을 단련하고 보드에 서 있는 동안 하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게다가 허리, 복부, 무릎 근육 외에 탄탄한 뒤태까지 만드는 서핑은 유산소 운동 효과도 뛰어나다.

재미있게 운동하면서 조정감, 지구력과 균형감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으며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가을 감기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다.

신나게 서핑을 타다 보면 재충전이 돼서 다음 휴가까지 기분 좋게 버틸 수 있을 것이다!

여름철 스포츠, 서핑의 간단한 소개

이제 서핑의 장점을 어느 정도 알았으니 직접 도전할 차례다. 우선 보드 위에 엎드려서 입수한 다음 탈 만한 파도가 보이면 일어난다.

서핑은 성인이 되어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으며 프로 선수용 스포츠가 아니다. 평생 보드 구경을 못 해본 남녀노소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서핑은 보드 길이, 파도 크기와 다른 여러 가지 요소로 분류할 수 있는데 카이트 서핑은 대형 연을 공중에 띄워서 제트스키로 끌며 바람의 힘을 빌려 타기도 한다.

서핑 기본 장비는 보드지만 사지 않고 휴가를 보낼 해변에서 대여할 수도 있다.

여름철에는 수온이 차갑지 않으니 서핑복을 반드시 입을 필요는 없지만, 서핑복 역시 안전 장비 중 하나다. 서핑복을 입으면 찰과상이나 부딪히는 충격을 완화할 수 있다. 겨울철에도 서핑을 즐길 계획이라면 팔다리를 모두 감싸는 서핑복을 준비한다.

이번 여름에는 기회가 된다면 서핑 강습을 받고 서핑을 즐기며 활기차고 멋진 휴가를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