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카몰리를 만드는 방법
과카몰리는 전형적인 멕시코식 살사 소스이다. 이 소스는 굉장히 맛있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지금부터 과카몰리를 만드는 방법뿐만 아니라 과카몰리의 효능, 그리고 다양하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주겠다.
레시피
재료:
- 잘 익은 아보카도 2개
- 잘 익은 토마토 1개
- 양파 1/2 개
- 레몬 1/2 개
- 소금
- 고수 잎
준비:
먼저 아보카도 2개 모두 껍질을 벗긴 후 그릇에 담아 포크로 으깬다. 잘 익은 아보카도를 사용해야 으깨기도 쉽고, 크리미한 질감을 살릴 수 있다.
그다음, 껍질을 벗긴 토마토와 양파를 잘게 썰어준다. 으깬 아보카도에 넣어 잘 섞으면서 토마토와 양파도 으깨어준다.
잘게 썬 고수 잎과 레몬즙을 조금씩 넣고 섞으면서 맛을 본다. 마지막으로 맛을 한번 본 뒤 소금을 약간 뿌린다.
이렇게만 하면 완성이다. 주방을 어지럽힐 일도 없고, 열을 가해 조리할 필요도 없다. 건강에 좋은 과콰몰리를 이렇게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과카몰리의 효능
위에 설명된 레시피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과카몰리의 주재료는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여러 가지 효능이 많아 매우 권장되는 과일이다. 아보카도가 주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오메가3 지방산: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지방은 보통 몸에 나쁘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도 있다. 신체에는 지방이 필요하며,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원천이다.
- 칼륨: 아보카도에 많이 함유된 칼륨은 혈압 조절과 소화 작용 촉진에 도움을 준다.
- 마그네슘: 아보카도는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과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작용도 한다.
- 포만감: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데,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 차 있어서 몸에 해롭지 않다. 게다가 포만감이 큰 과일 중 하나로, 허기를 쉽게 느끼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비단 아보카도뿐만이 아니라, 과카몰리에 들어가는 다른 재료들도 한결같이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다.
기름 한 방울 넣지 않고 거의 과일과 채소로만 만든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보다 더 건강에 좋은 살사 소스가 또 어디 있으랴!
과카몰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
과카몰리는 보통 토르티야 칩에 많이 곁들여 먹지만,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지금부터 과카몰리를 빠르고,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 연어와 함께 빵에 얹어 먹기: 구운 바게트 조각 위에 과카몰리를 두툼하게 펴 바른 뒤, 훈제 연어 2조각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약간 뿌리고 나면 근사한 한끼 건강식이 완성된다.
- 샐러드와 섞어 먹기: 파인애플, 토마토, 아보카도, 익힌 감자, 그리고 오이를 깍둑썰기하고 올리브를 약간 넣는다. 과카몰리를 2스푼 넣어 전체적으로 잘 섞어준다. 이대로 샐러드처럼 먹거나 파히타에 싸서 먹는다.
- 햄버거 속에 넣어 먹기: 고기, 치즈, 양파 또는 개인 취향대로 넣는 모든 재료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룰 것이다. 게다가 마요네즈 같은 기타 조미료보다 건강에도 훨씬 좋다.
지금까지 과카몰리를 다양하게 즐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생선, 육류, 채소 등 곁들일 수 있는 재료나 조리 방식은 무궁무진하다.
소스를 즐겨 먹는 편이라면, 한 번에 과카몰리를 많이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편리하다.
시중에 파는 소스를 사 먹는 대신, 건강에 좋은 과카몰리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