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로 피해야 할 음식
아침 식사로 특정 식품군을 피하는 것이 이롭다. 이것은 주로 그들의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은 데 기인한다. 그것들은 의미 없는 칼로리로 가득 차 있고 신체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제공하지 않는다.
이 글에서 규칙적으로 섭취할 때 해로운 제품을 알려주고자 한다. 아침 식사는 영양 밀도가 높은 신선한 음식을 포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그것은 또한 적절한 비율의 필수 다량 영양소를 포함해야 한다.
아침 식사로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잉 가공된 식품은 대개 다량의 첨가 설탕, 트랜스지방, 첨가물을 함유한다.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BMJ> 잡지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이런 종류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높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당뇨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다른 영역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아침을 포함한 일반적인 식단에서 과다 가공된 식품을 제거하면 대사증후군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복잡한 질병은 만성적이며 돌이킬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맞서 싸우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이다. 식단은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침 식사 시 피해야 할 과잉 가공식품 중에서 다음을 강조한다.
아침 식사로 피해야 할 가공된 빵류
이들 빵 제품은 정제당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식욕을 돋게 한다. 당분 수치가 높은 탄수화물은 일반적인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
그런 이유로 이것들이 중기적인 질병을 일으키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이것을 적정량 이상 섭취해서는 안 된다.
설탕은 특히 걱정스러운 속도로 신진대사나 혈액 관련 질병의 속도를 높일 힘을 가지고 있다.
절인 고기
일반적으로 절인 고기는 신체에 해로운 첨가물이 가득하므로 질이 좋지 않다. 하몽이나 칠면조 가슴살 같은 일부 살코기를 제외하고는 이들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서는 안 된다. 몸에 좋지 않은 절인 고기는 다음과 같다.
- 초리소
- 살치촌 (이베리아 매운 소시지)
- 모르타델라
- 요크 햄
이 추천하지 않은 음식들은 치즈로 대체할 수 있다. 락토스는 우수한 영양 품질을 제공하며, 질병의 증가율과 관련이 없으며, 건강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 식사로 피해야 할 음식: 초콜릿 우유
아침 식사 시, 특히 아이들에게 가용성 코코아 가루로 만든 음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하지만, 많은 음료가 과다한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
사실 전체 제품의 80%까지 포함하는 성분으로, 심지어 더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음료들은 건강한 식단이라는 틀에 맞지 않고 아침 식사에 포함해서는 안 된다.
대신 첨가된 당분이 들어 있지 않은 무지방 품목을 도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음료들은 인체에 이로운 플라보노이드를 상당량 함유하고 있다.
성인의 경우 초콜릿을 제외한 가장 좋은 따뜻한 음료는 커피와 차로, 설탕 없이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두 음료 모두 구성물에 피토뉴트리젠트를 함유하고 있다.
아침 식사로 피해야 할 음식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 끼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아침 식사도 예외는 아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중장기적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이 조언을 따르고 과잉 가공된 품목의 소비를 줄일 것을 권장한다.
건강한 아침 식사는 신선한 성분을 포함해야 하며, 과일과 야채가 가장 권장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단백질과 양질의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식품이 이에 해당한다. 정제된 설탕과 트랜스지방은 피하도록 하자. 이 성분들은 몸에 해롭다고 알려져 있다.
전체적으로 수분 보충이 잘되도록 아침 식사 때 물을 마시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자.
만약 다른 것을 마시기로 선택한다면, 설탕이 첨가된 가용성 초콜릿으로 만들어진 음료는 피하도록 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rour B., Fezeu LK., Kesse Guyot E., et al., Ultra processed food intake and risk of cardiovascular disease: prospective cohort study. BMJ, 2019.
- Jensen T., Abdelmalek MF., Sullivan S., Nadeau KJ., et al., Fructose and sugar: a major mediator of non alcoholic fatty liver disease. J Hepatol, 2018. 68 (5): 1063-1075.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