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4가지 모발 관리 팁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모발을 관리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모발 관리 팁에 주목해 보자.
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4가지 모발 관리 팁

마지막 업데이트: 13 6월, 2019

운동 세션 중 모발에 남아있는 땀은 두피에 심한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매일 운동한다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모발 관리 팁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운동 세션을 거르거나 모발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아예 운동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은 아니다. 다행히도 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모발 관리 팁이 몇 가지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매일 운동하면서도 모발을 건강하고 멋지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 팁을 따라 한다면 힘들게 운동한다고 해도 머리카락은 계속 빛날 것이다!

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4가지 모발 관리 팁

1. 운동 전 드라이 샴푸 사용하기

첫 번째 팁은 운동하기 전에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다른 신체 부위와 마찬가지로, 모발도 운동 전 워밍업이 필요하다.

신체 스트레칭과 워밍업도 중요하지만, 운동 전에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물론, 운동 후 머리를 감는 게 유용하지 않다면 반드시 이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목덜미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실제로 이 부위에 땀이 차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운동 전에 드라이 샴푸를 바르면 땀을 흘리는 순간 습기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운동하는 도중에도 이 효과는 계속된다.

헬스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4가지 모발 관리 팁

이 팁을 사용하면 평상시보다 머리를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은 운동을 하고 난 후 매번 머리를 감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발의 천연 유분을 유지할 수 있고, 그 유분이 건조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2. 모발이 저절로 마르도록 두기

열은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 간다. 시간이 있다면 샤워 후에 모발이 저절로 마르도록 두고, 그 사이에 옷을 입고 화장을 해보자.

완전히 건조할 만큼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적어도 70%는 건조될 때까지 기다리자. 그런 다음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어기를 설정하고 나머지 젖은 모발을 말려주자.

3. 머리끈과 헤어밴드

또 다른 팁은 머리끈과 헤어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많은 사람이 아무 머리끈이나 사서 쓴다는 데에 있다.

운동용으로 특별히 만들어진 머리끈을 선택하자. 이런 제품들은 더 부드럽고 운동 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다.

그리고 나선형 헤어밴드에 투자하자. 실제로 이 헤어밴드는 모든 종류의 모발에 적합하며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

패브릭 헤어밴드도 습기를 흡수하여 모근이 끈적거리지 않게 해주므로 사용해도 좋다.

4. 무 황산염 샴푸 사용하기

마지막 팁은 무 황산염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매일 사용해도 문제없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모발을 촉촉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면서도 두피의 천연 메커니즘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땀을 없애고 모발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황산염이 없는 보습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게 하면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또한 약간의 유분으로 모발과 두피를 재생시켜야 한다. 이는 또한 땀을 흡수하는 좋은 방법이다!

4. 무황산염 샴푸 사용하기

결론

마지막으로 땀에 전 상태로 너무 오랫동안 있으면 박테리아가 피부에 축적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렇게 되면 피부에 여드름과 같은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다. 

머리는 가끔 감지 않아도 되지만, 샤워는 반드시 매일 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이 팁은 헬스장에 다니면서 모발을 돌보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을 즐기면서 모발도 좋은 상태로 관리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