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이 좋은 무릎 보호대 6가지
무릎 보호대는 통증을 예방하고 운동 관련한 부상 회복을 돕는 용도로 사용된다. 시중에는 발포 고무부터 신축성 있는 원단, 플라스틱 또는 금속재까지 다양한 소재의 무릎 보호대 중 가장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항상 무릎 보호대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무릎 보호대 사용은 물리 치료사의 결정에 따라야 하며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 전문가가 추천하는 디자인과 소재의 제품을 쓰도록 한다.
기능성이 좋은 무릎 보호대 6가지
다음은 현재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성이 좋은 무릎 보호대 6가지다.
1. 니 밴드(Knee strap)
신축성이 좋은 무릎 밴드는 움직일 때 충격이 가해지는 부위를 중점적으로 지지하여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특징이 있다.
무릎 밴드는 또한 유연한 고정 장치가 부착되어 있으며 벨크로 테이프로 신축성 있는 밴드 끝을 붙일 수 있어서 처방받은 대로 조절하기 쉽다.
밴드로 된 무릎 보호대는 완전 또는 무릎 일부 탈골 회복 시 쓰면 좋고 건염, 발목 외측 염좌 같은 부상에도 유용하다. 관절 안정화를 위해 무릎 밴드를 추천하는 의사도 많다.
이미지 출처: ortopediabcn.com
밴드식 무릎 보호대는 다양한 스포츠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크기 선택이 가능하므로 무릎에서 15cm 정도 위쪽 허벅지 굵기를 재고 그에 따라 사양을 선택하도록 한다.
2. 최고의 무릎 보호대, 니 슬리브(Fabric knee sleeves)
천으로 된 니 슬리브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안 장구이며 관절에 살짝 압박을 가하여 따뜻하게 온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소재가 가볍기 때문에 무릎 움직임이나 혈액 순환을 저하하지 않는데 ‘브레이코’ 니 슬리브는 흘러내리지 않도록 실리콘 라이닝까지 들어 있어서 더욱더 편하다.
천으로 된 니 슬리브의 또 다른 장점은 신축성이 좋기 때문에 온종일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다는 점이다.
니 슬리브의 재질, 짜임과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절이 가능한 지지대 등이 편안해서 평소에 부상 방지용으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3. 후투로 컴포트 리프트 무릎 보호대(Futuro comfort lift knee support)
세 번째로 소개할 무릎 보호대는 특정 부위가 쑤시거나 염좌 또는 관절염으로 고생할 때 사용하기 좋은 후투로 제품은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거나 부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를 위한 선택도 가능하다.
후투로 무릎 보호대는 매일 운동해야 하거나 노동 집약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잘 맞는다.
옷 속에 착용하기도 편하면서 피부에 직접 닿아도 둘돌 말리는 불편함도 없다.
이미지 출처: 3m.com
무릎 보호대를 선택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통풍성이다. 안에 땀이 차면 발진이나 습진 같은 문제를 발생하게 할 수 있다.
4. 후투로 니 스태빌라이저(Futuro knee stabilizer)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태빌라이저 제품은 관절 고정에 목적이 있으며 특이하게도 무릎에 구멍을 내서 착용 후 옷을 입어도 통풍이 잘된다.
이미지 출처: belibe.es
5. 니 스트랩(Knee straps)
슬개골 건염과 무릎 연골 연화증(CMP)을 위한 무릎 보호대도 따로 찾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에는 무릎을 세게 고정해서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통증이 심한 질환들이므로 아픈 부위를 제대로 고정할 수 있어야 한다.
6. 무릎 재활을 위한 강화형 무릎 보호대(Reinforced knee supports)
강화형 무릎 보호대는 무릎 아래쪽에 조절이 가능한 끈과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특정 부위의 안정화를 위해 사용한다.
측면 고정에 도움이 되는 강화형 무릎 보호대는 부상 정도와 종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dragonsports.eu
요약하자면 최고의 무릎 보호대는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불편 없이 쓸 수 있어야 한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무릎 보호대를 찾고 싶다면 전문가에게 상의하도록 하자. 개인의 상태에 가장 잘 맞는 제품 선택을 도와줄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