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코올 맥주의 장점
오늘 이 글에서는 무알코올 맥주의 장점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맥주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술이며, 축제나 파티 같은 자리에 빠지지 않는다.
인기가 많아지자, 마트에는 무알코올 맥주가 등장했다. 무알코올 맥주가 등장한 것은 불과 몇 년 전 일이었다.
무알코올 맥주의 등장으로 우리는 건강에 별다른 영향 없이 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술은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까?
술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
맥주는 도수가 가장 낮은 주류 중 하나다. 하지만 아무리 도수가 낮더라도,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
무알코올 맥주를 마시는 것의 장점 중 하나는 일반 맥주와 맛이 거의 똑같지만,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일반 술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양에 대해 살펴보자.
우리는 보통 맥주 몇 잔을 마시면, 취기가 오르고 기분이 좋아진다. 더 사교적으로 변하고, 보다 적극적이며 쾌활해지기도 한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 더 많이 마실 때 어지럽거나, 토하거나, 두통이 생길 수 있다.
과음한 다음 날이면 어김없이 숙취를 겪는다. 숙취로 고생하면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곤 한다.
정말 어쩌다 겪는 숙취는 건강에 그렇게 해롭지는 않다. 하지만, 주말마다 겪는다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것이다.
- 첫째는 간 경화다. 간 경화는 과도한 음주와 관련이 있다. 지나친 음주는 간의 기능 상실과 간 손상으로 이어진다. 아예 제 기능을 상실할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 둘째는 뇌 기능 변화다. 지속적인 음주는 뇌 기능을 변화시킨다. 흔한 증상으로는 건망증, 감정 기복, 반응속도 저하, 집중력 상실 등이 있다.
무알코올 맥주의 장점
술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마 지금쯤 무알코올 맥주의 장점이 궁금해졌을 것이다.
무알코올 맥주가 일반 맥주보다 더 건강하며 수많은 장점이 있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렇다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궁금하다면 계속 읽어보자.
- 비타민 B가 풍부하다. 맥주에는 여러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지만, 비타민 B가 특히 풍부하다. 이 비타민은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정신 건강을 유지해 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적당한 무알코올 맥주 섭취가 권장된다.
-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맥주는 보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식이섬유를 함유한다. 하지만 그 양이 매우 적어 체내에서 거의 검출되지 않는다. 만약 식이섬유를 섭취할 목적이라면, 이 영양소가 풍부한 다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수분을 보충해 준다. 운동 후 마시는 무알코올 맥주는 물과 마찬가지로 수분을 보충해 준다. 말도 안 되게 들릴 수도 있으나, 스페인 국립 연구 위원회(Spanish National Research Council)에서는 이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에 따르면 운동 후 무알코올 맥주를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 열량을 줄여준다. 무알코올 맥주는 일반 맥주보다 열량이 무려 반이나 낮다. 따라서, 체중 관리 중이라면 무알코올 맥주를 마시는 것이 더 낫다. 일반 맥주가 약 170cal라면, 무알코올 맥주는 100cal 이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Geraldo Sepúlveda, A., & Gómez García, J. P. (2012). Efecto rehidratante de la cerveza sin alcohol durante un ejercicio aeróbico de moderada intensidad bajo condiciones estivales recreadas de temperatura y humedad, en sujetos sanos y entrenados.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