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가방에 챙겨야 할 필수품 목록
Items that Should be in your Gym Backpack헬스장에 다니기는 단순히 운동만 제대로 하면 되는 것이 아니다. 집을 나서기 전 운동 가방에 챙겨야 할 필수품을 빼먹지 않고 가져가는 것도 중요하다.
작은 상처용 반창고나 에너지를 보충할 당분 또는 상처용 연고는 깜박하고 가방에 넣지 않기 쉽다.
이번에는 운동하러 가는 날 가방에 꼭 챙겨야 할 필수품 목록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항상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안전하다.
운동 가방에 챙겨야 할 필수품 목록
1. 여분의 옷
대부분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헬스장에 가기 때문에 운동 가방에 여분의 옷을 챙기지 않는 일이 많다.
운동을 하다 보면 땀도 많이 흘리고 여러 기구를 쓰기 때문에 운동복이 더러워질 수 있으므로 운동 후에는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고 가는 것이 좋다.
2. 생수
생수기를 비치해두거나 에너지 음료를 파는 헬스장도 많지만 마실 물을 챙기는 것이 좋다. 평소 에너지 음료나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든 간에 생수는 운동 가방에 빠져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3. 개인 위생용품
개인 위생용품 역시 운동 가방 필수품으로 작은 파우치에 다음과 같은 용품을 넣어서 가지고 다녀야 한다.
- 데오도란트
- 드라이 샴푸
- 비누
- 항균 겔
- 젖은 수건
- 여성용 위생용품
- 칫솔과 치약
위생용품 전용 가방을 따로 만들어 두면 운동하러 갈 때마다 일일이 챙기는 일을 피할 수 있다.
4. 운동 가방에 구비해둘 구급 용품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운동 가방에 반드시 챙겨야 할 구급 용품이 있는데 위생용품 가방에 함께 넣고 보관해도 편하다.
아래의 구급 용품은 반드시 운동 가방에 구비해둬야 한다.
- 해열, 진통제 및 입 소염, 진통제
- 반창고
- 소독약
- 가위
- 면 솜
- 상처용 연고
5. 가방 또는 주머니
운동 가방에 또 가방을 챙기라면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더러워진 옷을 따로 담아서 다른 용품과 섞이지 않게 하면 위생적이다. 부피가 크지 않은 가방이나 주머니를 챙겨서 위생적으로 가방 안을 관리하자.
6. 운동 가방에 간식 넣어두기
운동하면서 또는 운동이 끝날 무렵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견과류, 시리얼 바, 과일이나 좋아하는 간식을 가방에 꼭 챙겨 넣자.
7. 작은 수건
깨끗한 수건도 운동 가방의 필수품이다. 땀을 닦거나 헬스장에서 샤워할 때를 대비해서도 챙기는 것이 좋다.
8. 헤드폰
많은 헬스장이 회원들을 위해 음악을 틀어주지만 자기만의 음악을 즐기고 싶거나 조용한 헬스장에 다닌다면 헤드폰 역시 운동 가방의 필수품이다.
음악은 운동 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며 운동해보자.
운동 가방 관리
무엇이든 잘 정리되어 있어야 쓰기 쉬우니 운동 가방을 항상 깔끔하게 정리해두도록 한다. 필수품을 모두 챙긴 운동 가방은 운동 효과마저 높일 수 있다.
필수품을 모두 챙기고 운동하면 전보다 편안하다는 사실을 체감하고 운동 가방을 습관처럼 챙기게 될 것이다.
당장 운동 가방 필수품을 챙겨보자! 마음이 훨씬 든든해져서 이전보다 운동하는 재미가 더해질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yle, E. F. (2004). Fluid and fuel intake during exercise. In Journal of Sports Sciences (Vol. 22, pp. 39–55). https://doi.org/10.1080/0264041031000140545
- McArdle, W. D., Katch, F. I., & Katch, V. L. (2010). Exercise Physiology: Nutrition, Energy, and Human Performance. (W D McArdle, F. I. Katch, & V. L. Katch, Eds.), 7th Edition (p. 1038). Lippincott Williams & Wilkins.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