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되는 영양소가 적은 조리법, 스티밍

스티밍, 즉 음식을 쪄서 조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건강에 어떠한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스티밍 조리법은 음식 고유의 맛과 식감을 잃지 않도록 해주며, 영양소 파괴도 덜 된다는 장점이 있다.
파괴되는 영양소가 적은 조리법, 스티밍

마지막 업데이트: 04 12월, 2019

스티밍, 즉 음식을 찌는 조리법은 몇 세기도 전에 시작된 오래된 조리법 중 하나다. 스티밍 조리법은 여러모로 이점이 많다. 영양학적으로 봤을 때 가장 추천되는 조리법이기도 한데, 이는 영양소의 파괴가 가장 적게 게 파괴되기 때문이다. 오늘의 글에서 음식을 쪄서 먹는 것이 왜 좋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스티밍: 음식을 쪄서 영양소 파괴를 줄이자

음식을 쪄서 먹는 것을 딱히 선호하지 않더라도, 아래에서 소개할 스티밍 조리법의 이점들을 다 확인하고 나면 그 마음을 바꾸게 될 것이다!

1. 영양소 파괴 방지

음식을 찌게 되면 불필요하게 기름, 지방 또는 각종 양념을 더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음식 고유의 맛을 지키면서도 영양소 파괴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스티밍: 음식을 쪄서 영양소 파괴를 줄이자


2. 빠르고 간편한 조리

음식을 쪄서 조리하게 되면 완성까지 걸리는 시간이 아주 짧아짐과 동시에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찜기를 하나 구비해 놓는 것을 굉장히 추천한다. 여러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층마다 생선, 고기 또는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고 한꺼번에 찔 수 있다.

이렇게 찜기로 간편하고 빠르게 온 가족이 사랑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완성할 수 있다.

3.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방 섭취량 조절

스티밍 조리법은 기름, 버터 등 몸에  좋지않은 재료들을 사용하지 않고도 맛있게 요리를 완성해 준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살을 빼려고 노력하고 있다면 음식을 쪄서 먹는 것으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다.

3.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방 섭취량 조절


4. 소화하기 쉬운 음식

많은 이들이 식사 후 더부룩함을 호소하곤 한다. 이런 증상을 자주 겪는 이들에게는 음식을 쪄먹는 것이 더부룩함을 없애줄 해결책이다.

스티밍 조리법으로 조리된 요리들은 재료 자체에 함유된 지방 외에는 조리과정에서 추가로 지방이 더 해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 후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될 것이다.

스티밍 조리법을 사용한 레시피

아래에서 스티밍 조리법을 사용한 간단하고 간편한 레시피를 소개하려 한다. 잘 읽어보자!

먼저, 필요한 재료를 소개하고 자세한 조리법을 설명하려 한다.

재료 (2인분)

  • 토끼 고기
  • 감자 10온스
  • 버섯 5온스
  • 당근 3개
  • 오레가노 약간
  • 화이트 와인 반 컵
  • 소금 한 자밤
스티밍 조리법을 사용한 레시피

조리법:

  1. 먼저 토끼 고기를 찜기에 넣고 찌기 시작한다. 고기는 쪄지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채소보다 길기에 먼저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이 레시피에서는 토끼고기를 사용하지만, 선호하는 종류의 고기를 사용해도 된다. 찜기에 토끼 고기를 놓고 소금, 오레가노를 잘 뿌려준다.
  2. 찜기에 와인 반 컵을 넣고 쪄주면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다.
  3. 찜기에서 15분간 쪄준다.
  4. 15분이 지나면, 준비한 채소에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찜기로 옮겨 5분간 쪄준다.
  5. 찜기에서 꺼내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이다.

스티밍 조리법: 결론

음식을 찌는 것은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조리법 중 가장 건강하고 현명한 선택이다. 위에서 소개한 레시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찜 요리는 만들기 간편하고 맛까지 좋다. 찜기로 맛있고 건강한 요리들을 많이 만들어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