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살을 빼는 방법이 궁금한가?
‘둥그런’ 얼굴은 때때로 악몽이 될 수 있다. 신체 다른 부위의 살은 뺄 수 있었더라도 얼굴 살을 빼는 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는 얼굴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려고 한다.
얼굴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까?
몸 전체의 지방을 연소하는 많은 치료법과 다이어트가 있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얼굴 살은 빼기가 가장 까다로운 영역의 하나다.
둥그렇고 큰 얼굴은 신체의 다른 부위와 비율이 맞지 않을 수 있는데, 이는 최근의 체중 증가 때문일 수 있다.
아니면 유전적으로 둥그런 얼굴을 가졌다고 할지라도 이를 바꿀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있다. 우선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으로 조금씩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 결국 얼굴도 더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비결은 여분의 칼로리를 연소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는 줄여야 한다.
물론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도 꼭 늘려야 한다. 경우에 따라 둥그런 얼굴은 부기 또는 수분 저류 현상의 결과일 수 있다.
얼굴 살을 빼는 팁
균형 잡힌 식이 요법을 따르고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 외에도, 체중 감량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팁과 습관이 있다.
운동
에어로빅은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는데, 신체 뿐만 아니라 얼굴 살을 빼는데도 효과가 좋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나 운동을 선택하도록 하자. 달리기, 자전거, 사이클, 수영, 복싱 등을 할 수 있다. 어떤 운동을 하든 최소 하루 30분이라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운동 연습하기
우리는 보통 얼굴 운동은 하지 않는데, 그래서 얼굴 살을 빼기가 가장 힘든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얼굴 운동은 아주 재밌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얼굴 표정을 과장하고 모음을 소리내어 반복할 수 있다. 각 모음을 30초 동안 발음해보자. 또 다른 방법은 뺨에 공기를 불어넣고 30초 동안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대신 하루에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 TV, 요리, 독서 또는 운전을 하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게다가 거울 앞에 서서 여러 가지 표정을 짓는 재밌는 방법도 있다. 입과 눈을 열었다가 닫고, 혀를 쭉 내밀고, 큰 소리로 웃어보자. 하루에 5분 정도만 이러한 활동을 하면 된다.
마스크 하기
마스크는 일상 문제로부터 벗어나고 싶을 때 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 모양을 개선하고 얼굴 살을 빼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귀리, 요구르트, 꿀, 아보카도 또는 오이 등 여러 종류의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림프 배출이 포함 된 마사지를 즐겨 보자. 이렇게 하면 독소 및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알코올 피하기
이 조언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알코올은 염증과 수분 저류 현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따라서 반드시 적당히 마셔야 한다.
대신 저녁이나 주말에 와인이나 맥주를 한잔 마셔보자. 하지만 갸름한 얼굴을 원한다면 절대 지나치게 많이 마셔서는 안 된다.
얼굴 살을 빼는 마사지
얼굴 마스크를 하는 동안 마사지를 해주는 것 외에도, 집에 돌아왔을 때나 아니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몇 분만 시간을 내어 피부와 근육에 약간의 자극을 주자. 세안을 하고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면서 약간의 압력을 가해줄 수 있다.
에센셜 오일(예: 아몬드 오일)을 사용하여 이마에서 턱으로가는 순환 운동을 하면서 마사지를 수행할 수도 있다.
이같은 얼굴 살을 빼는 팁을 적용하면서, 우리는 또한 둥그런 얼굴을 ‘숨길’수도 있다. 이렇게 하려면 두 개의 기본 음영을 사용하면 된다. 얼굴이 너무 둥그렇게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뺨에 너무 과도하게 브러쉬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얼굴 살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않기를 조언한다. 스스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지만 편안하게 생각하도록 하자. 행복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urawski, B. M., Elizathe, L., & Rutsztein, G. (2009). Hábitos alimentarios e insatisfacción con la imagen corporal: Un estudio comparativo entre mujeres y varones estudiantes de escuelas secundarias. Anuario de Investigaciones.
- Carcamo, G., & Mena, C. (2006). Alimentación saludable. Horizontes Educacionales, 11(1), 1. Retrieved from http://search.ebscohost.com/login.aspx?direct=true&db=ehh&AN=24374727&lang=es&site=ehost-live
- Jimenez L. (1989). Lo Que Dice La Ciencia Para Adelgazar De Forma Fácil Y Saludable. Journal of Chemical Information and Modeling (Vol. 53, p. 160).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