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을 활용한 다양하고 맛있는 레시피
호박은 몸에 좋은 비타민,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건강한 채소다. 규칙적으로 먹으면 좋은 호박은 준비하기 쉽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호박을 주재료로 한 맛있는 요리법을 배워보도록 하자.
호박을 활용한 다양하고 맛있는 레시피
호박 크림 수프
호박 요리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이 수프다. 주로 수확을 끝낸 가을과 겨울에 만들어 먹는 4인분용 호박 크림 수프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 호박 800g
- 감자 300g
- 당근 4개
- 리크 한 대
- 올리브 오일
- 소금
만드는 방법
커다란 냄비에 물을 10.5컵 정도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호박 껍질을 벗겨서 깍둑썰기를 하는데 작게 썰어야 빨리 익는다.
껍질을 벗긴 감자, 리크와 당근도 작게 잘라서 물이 끓으면 채소를 모두 넣고 약간의 기름과 소금 한 자밤으로 간한다. 중간 불로 약 30분간 끓인다.
30분이 지나면 재료들이 모두 잘 익었는지 확인하고 물처럼 만든다. 더 예쁘게 담아서 먹고 싶다면 씨앗, 양파 튀김이나 파슬리로 장식한다.
호박 호두 케이크
호박은 달콤한 요리는 물론 짭짤한 요리도 만들 수 있는 완벽한 식자재다. 식감이 부드러워서 호박 케이크, 머핀, 빵이나 도넛을 만들어도 맛있다. 호박 호두 케이크를 주말에 구워서 주중 아침에 매일 맛있게 먹어도 간편하다.
재료
- 밀가루 반 컵
- 설탕 반 컵(감미료로 대체 가능)
- 이스트 한 팩
- 달걀 3개
- 올리브 오일 한 컵
- 견과류 약간
만드는 방법
먼저 호박을 깍둑썰기하고 푹 삶는다. 보통 20분 정도 걸리지만 미리 삶아서 준비해두는 것도 좋다.
호박을 삶는 동안 달걀을 섞고 설탕과 기름을 더 넣는다. 이제 다 익은 호박을 포크로 으깬 다음 밀가루와 이스트를 골고루 섞어서 반죽을 만든다.
잘 치댄 반죽에 준비한 견과류 절반을 섞고 오븐용 용기에 담는다. 이제 남은 견과류를 추가하는데 나눠서 넣는 이유는 한꺼번에 넣으면 한쪽으로 몰릴 수 있기 때문이다. 입맛에 따라 견과류를 통째로 넣거나 잘게 부셔도 좋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준비한 반죽을 넣고 40분간 구우면 케이크는 완성이다. 식혀서 맛있게 먹는다.
삶은 호박을 넣고 만드는 샐러드
호박은 전채, 주요리, 후식 외에 다른 요리로도 변신할 수 있다. 샐러드로 만들어서 고기나 생선 같은 주요리에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재료
- 호박 500g
- 올리브 오일
- 물
- 소금
- 허브
만드는 방법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다. 호박은 껍질을 벗겨서 깍둑썰기한다. 오븐용 쟁반에 호박을 쭉 늘어뜨리고 올리브 오일과 물 2 테이블스푼을 추가한다. 허브만 추가하면 완성이다.
오븐에서 20분간 구우면 호박은 어떤 주요리와도 잘 어울리는데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기 때문이다. 고기나 생선 요리에 곁들이거나 으깨서 먹는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