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팻버너

2018년 11월 7일
효율적인 방법으로 지방을 소모하고 싶다면, 하룻밤 사이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자.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다이어트, 건강한 생활 습관, 팻버너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해야 한다. 

팻버너는 완벽한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운동할 때 몸에 쌓여있는 지방을 연소시키면서 근육을 만들 수 있다. 근육을 단련하면 몸은 더 예뻐진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팻버너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하기가 어렵다.

어떤 걸 사용해야 할까? 발열 보충제인 터모제닉스(thermogenics)와 엘카르니틴(L-carnitine)을 두고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듯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이 두 가지 종류의 팻버너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팻버너, 터모제닉스

터모제닉스는 체온을 올려 칼로리가 더 쉽게 소모될 수 있도록 하는 논리의 팻버너이다. 칼로리가 소모되면서 지방 조직의 양도 감소한다.

이런 팻버너는 녹차, 카페인, 구아라나 같은 자극적인 물질로 만들어졌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빈맥이나 불안이 생길 위험이 있다.

아침이나 식사하기 전, 운동하기 전에 팻버너를 섭취해야 한다. 밤에는 먹지 않아야 한다. 밤에 운동하더라도 팻버너는 먹지 않아야 한다. 밤에 먹으면 잠자기 어려워질 수 있다.

팻버너 터모제닉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혹은 운동하는 날에만 먹는다. 매일 먹으면 내성이 생길 수 있고, 예상하지 못했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팻버너, 엘카르니틴

이 성분은 우리 몸이 생성하는 천연 물질이다. 지방을 운반하고,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킨다. 그리고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제거된다.

발열하는 방식의 팻버너의 단점은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결코, 기적적으로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다. 유산소 운동을 40분 이상하면서 이 팻버너를 복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땀을 내면서 하는 운동을 말한다. 그냥 잠깐 나가서 걷는 것만으로는 운동이 안된다. 왜 그런 걸까? 우리 몸에 쌓여있는 지방이 에너지로 변환되기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엘카르니틴 하루 권장량은 1,000 에서 2,000mg 사이이다. 아니면 운동할 때만 먹는다.

팻버너를 먹으면 기적적인 효과가 있을까?

답은 ‘아니다’이다. 팻버너를 먹는다고 해서 결코 기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운동만 해서는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것처럼, 팻버터만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효과가 있을까?

  • 식단. 내, 외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식단을 잘 지켜야 한다.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된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한다. 500∼600칼로리 정도, 필요한 것보다 더 적게 섭취하라는 뜻이다. 이렇게 식사하면서 팻버너를 먹으면 일주일에 2킬로 정도 뺄 수 있다.
효과좋은 팻버너

  • 운동. 덜 먹기만 하고 운동하지 않는다면 살 빼는데 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컨디션도 안 좋아지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없다.
  • 팻버너.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며 일주일에 세 번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들은 팻버너를 챙겨 먹어보자.
  • 단백질 쉐이크. 단백질 쉐이크는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하면서 같이 챙겨 먹기 좋은 식품이다. 근육이 스스로 치유될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도 있다. 팻버너와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
  • 오메가3. 엘카르니틴과 오메가3를 먹으면 더 빨리 살을 뺄 수 있다.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휴식하기. 쉬는 것도 운동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팻버너가 효과가 있을까? 그렇다. 식단 조절과 운동은? 이것들도 당연히 효과가 있다! 모두 다 하면 정말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