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퍼 식단의 중요한 측면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서핑은 신체적 능력이 굉장히 요구되는 스포츠다. 물속의 위험은 다른 분야와는 다른 특별한 식단을 필요로 한다. 서퍼 식단은 근육 글리코젠 보충을 목표로 해야 한다.
어부 식단 따르기
제대로 분석해보면 서핑은 자연히 해변이나 해안가에서 훈련하는 스포츠다. 그곳에서 이 스포츠에 적합한 몸매를 가진 서퍼들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운에 따른 결과가 아니다. 그들의 규칙적인 식단은 최적의 실력을 가져다 준다.
사실 어부의 식단은 바다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지역에서 사람들은 대부분 생선을 섭취한다.
소고기 부위와 심지어 닭고기도 일반적인 주요 식단의 일부가 아니다.
또한 콩보다는 쌀이나 파스타 같은 탄수화물 섭취가 더 적절할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들이 바다에서 적절하게 움직일 수 있는 능력과 함께 나타난다. 분명히, 이 식단은 그들의 몸을 보호한다.
서퍼 식단: 높은 탄수화물
단백질이 더 필요한 다른 스포츠와 달리 서퍼의 식단은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다. 이 식단의 60~70%는 단당 및 복합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다. 밀가루, 쌀, 파스타, 빵이 대량으로 존재한다.
다른 스포츠에서는, 이것은 지방 축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당의 과잉 섭취를 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수상 운동은 매우 격렬해서 모든 칼로리가 즉시 연소한다. 게다가, 서핑은 각 경기와 훈련이 몇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스포츠다.
반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들은 소화불량, 어지럼증, 그리고 다른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서퍼들은 과일이나 우유와 같은 대체 단백질 공급원에 의존해야 한다.
이들은 어떻게 탄수화물을 섭취하는가?
모든 것은 각각의 서퍼의 체격과 체중에 달려있다. 가볍게 즐기거나 아마추어 서퍼의 경우 체중 1kg당 7g이면 충분하다.
이것은 대략 30분에서 60분 동안 지속하는 세션을 기준으로 한 수치다.
경험이 많은 서퍼들의 경우, 그 수치는 거의 두 배가 된다. 이런 종류의 다이어트는 수 시간 동안 지속한 노력을 해야 하는 거의 모든 스포츠에 효과가 있다.
서퍼들은 제한을 두지 않는 식사를 해야 한다. 실제로, 이런 스포츠는 온종일 끊임없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소량의 식사를 하루에 여러 번 하는 것이 적절하다. 경기 전 식사는 에너지가 넘치지만, 소량이어야 한다.
탈수를 조심해야 한다
비록 바다에 둘러싸여 있지만, 서퍼의 식단은 충분한 수분을 포함해야 한다. 지속적인 신체 피로와 높은 해변 온도는 급격한 탈수의 원인이 된다. 수영이 한창일 때, 유일한 이득은 쾌적한 온열감뿐이다.
요점은 이뇨작용을 하는 음료는 체액의 상실에 기여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는 점이다. 다이빙과 같은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카페인, 주류, 탄산음료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물속에서 탈수가 되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기절하거나 저혈압은 익사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신체가 다르게 반응하며, 응급처치하기 더 어려워진다.
물에 들어가기 전 가벼운 식사하기
훈련과 시합을 하기 전에 속을 가볍게 유지해야 한다. 대회 전날 칼로리를 비축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에 가장 필수적인 것은 적절한 에너지원을 확보하는 것이다.
서퍼의 아침 식단은 우유, 천연 주스, 그리고 과일을 포함한다. 여기에 수분이 풍부한 녹색과 신선한 채소를 추가할 수 있다.
대회가 끝나면 단백질을 보충할 시간이 충분하다. 이 단계에서는 생선, 달걀, 콜드 컷 등이 빠질 수 없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