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아침 식사 3가지

2018년 12월 7일
아침 식사는 다채롭게, 그리고 다양한 식품군이 포함되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곡물 및 단백질이 포함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자.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다. 상당 시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우리 몸이 하루를 시작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는 하루를 잘 시작하기 위한 균형 잡힌 아침 식사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에서 추천하는 균형 잡힌 아침 식사 15분 이내에 만들 수 있으므로 더이상 아침을 거를 변명의 여지는 없다.

균형 잡힌 아침 식사 3가지

요거트와 시리얼, 천연 주스 그리고 바나나

이 균형 잡힌 아침 식사 옵션은 가장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식사는 과일, 유제품 및 시리얼을 모두 갖추고 있고, 비타민과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든든한 아침 식사를 원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요거트와 시리얼, 천연 주스 그리고 바나나

이 아침 식사의 기본은 시리얼과 과일을 곁들인 요거트이다. 그릇에 저지방 요거트를 넣고 시리얼을 넉넉하게 담는다.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 시리얼과 오트밀 후레이크가 가장 좋다.

마지막으로 딸기류 과일을 추가한다. 신선한 것도 좋지만 냉동된 것을 한 봉지 사서 매일 한 움큼씩 사용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다.

그리고 신선한 오렌지 주스로 이 아침 식사를 보완할 수 있다. 일반 주스는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천연 주스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신선한 오렌지 주스를 즐기고, 돈도 절약하고 싶다면 직접 짜서 만드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과일을 하나 추가한다. 이 아침 식사가 부담스럽다면, 과일은 오전 중 간식으로 먹는다. 항상 제철 과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달걀을 곁들인 아보카도 토스트

두 번째로 소개할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하다. 누구나 즐길 수 있지만, 특히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달걀을 곁들인 아보카도 토스트 

먼저 토스트 두 장을 준비한다. 통밀이면 더 좋다. 한편, 아보카도 과육을 그릇에 넣고 포크로 으깬다. 그리고 레몬즙을 조금 넣는다. 입맛에 따라 소금을 약간 추가해도 좋다.

아보카도를 바른 토스트에 삶은 달걀 슬라이스를 얹는다. 아침에 시간을 절약하려면 달걀을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한다. 달걀은 정확히 10분만 삶도록 하자.

이제 천연 주스와 함께 식사를 완성한다. 오렌지 주스가 지겹다면, 매일 다른 과일로 만든 새로운 주스를 시도해 보자.

과일 샐러드와 두유

세 번째 옵션은 젖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우유나 유제품을 먹지 못한다고 해서 꼭 아침 식사에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다. 유제품 없이도 맛있고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과일 샐러드와 두유

이 식사의 핵심은 맛있는 과일 샐러드다. 냉장고에서 여러 과일을 꺼내 자르기만 하면 된다. 더 맛있게 먹으려면, 오렌지 반 개를 짜서 그 즙을 샐러드에 뿌려보자. 신맛이 강할 경우 설탕이나 감미료를 약간 추가해도 좋다.

과일 샐러드는 직접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에 파는 과일 샐러드는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과일 통조림은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샐러드에 두유 한 잔을 곁들인다. 아몬드 우유나 쌀우유로도 대체할 수 있다. 다행히 요즘은 젖당불내증을 앓는 사람을 위한 제품이 많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