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비법 6가지

2018년 12월 1일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비법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 글에서는 확실한 결과를 볼 수 있는 운동 비법을 공유한다.

운동 효과를 향상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인터넷 등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확실한 정보인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이제 운동 효과를 높이는 최고의 비법을 소개할 테니 잘 기억해 두기 바란다.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가장 유용한 비법

개인이 원하는 결과에 따라 운동 효과를 높이는 비법 역시 달라진다. 이 글에서는 대다수가 바라는 체중 감량, 지방 연소, 그리고 근육 만들기에 초점을 맞춘 비법들을 소개하겠다.

운동하기 전 카페인 섭취하기

코코아, 차, 커피와 마테 차를 통해 천연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 카페인은 신경계를 흥분하게 해서 잠이 오지 않게 하고 나른함을 줄여준다. 운동하기 전에 카페인을 섭취하면 무기력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운동하기 전 카페인 섭취하기

카페인은 또한 근육 수축을 촉진해서 운동 능력을 향상한다. 특히 한 시간 이상 운동할 때 효과가 좋으며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커피를 포함한 카페인 함유 식품 대신 스포츠 관련 매장이나 생약 판매처에서 파는 보조제를 먹어도 좋다.

코코넛 오일 먹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릇된 누명을 썼던 코코넛 오일은 이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등의 여러 효능을 인정받았다. 코코넛 오일의 주요 효능은 인체에 필요한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코코넛 오일은 적당량을 사용하면 살이 찔 일이 없으며 산열성이 있어서 상당량의 지방을 태운다.

게다가 근육 생성과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은 섭취되는 즉시 간에서 산화되어 케톤체라는 에너지원을 만든다. 케톤체는 몸이 빠르게 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한다.

운동 전 L-카르니틴 챙겨 먹기

지방 태우기가 목표라면 L-카르니틴이 완벽한 보조제다. 체내에서 생성할 수 있지만, 그 양이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다.

L-카르니틴은 체지방을 활용하여 몸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내 지방산을 세포 에너지생성 담당인 미토콘드리아까지 옮겨준다.

근력 운동 전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L-카르니틴이 활성화돼서 나중에 아령을 들 때도 그 효과가 계속될 것이다.

단백질 셰이크

단백질 셰이크는 운동 후 마셔야 한다. 운동으로 소실된 영양분을 보충하는 단백질 셰이크를 한 끼 식사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셰이크를 마시고 10분이 지나도 포만감이 유지된다면 식사 시간을 조금 늦춰도 좋다.

L-카르니틴과 단백질 셰이크를 함께 먹으면 지방을 없애고 근육량을 늘리며 몸매 선을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 후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운동만큼이나 중요하다. 스트레칭을 하면 부상을 피할 수 있고, 다음 활동에 대비할 수 있도록 몸 상태를 가다듬을 수 있다. 특히 운동 후 스트레칭을 몇 분씩 꼭 해주면 효과가 좋다.

운동 후 스트레칭

호흡에 주의하기

호흡은 운동에 있어 기본이며, 제대로 호흡하면 신체 능력이 크게 향상된다. 체내에 산소가 가득 차면 신체 기능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처럼 운동 효과를 높이는 비법들을 활용하면 예상보다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비법들을 실천하여 얻은 결과를 꼭 공유해 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