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에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

2018년 11월 23일
칼로리를 소모하고,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 강도가 높아 칼로리 소모가 유난히 높은 운동이 있다. 

잠깐만 운동해도 유난히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는 운동이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단시간에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을 소개한다.

단시간에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

1. 테니스

90년대에 테니스는 정말 유행이었다. 물론 요즘은 그때만큼 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곳곳에서 테니스장을 찾아볼 수는 있다. 테니스는 유연성, 신체 조정력, 그리고 반사 작용을 기르는 데 아주 좋은 운동이다. 그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아주 완벽히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테니스

다른 유산소 운동과 마찬가지로, 테니스를 하면 확실히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무엇보다 테니스의 가장 큰 장점은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틀에 한 번씩, 몇 주만 운동해도 몸매가 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오래 앉아있는 생활 습관 때문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켜주기 때문이다.

단시간에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려면 테니스를 치자. 또한, 테니스를 치면 특히 팔과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다.

빠른 효과를 보려면,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분 섭취, 꾸준한 운동이 모두 뒤따라야 한다. 테니스는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동시에 스트레스도 해소해 줄 것이다. 

2. 인터벌 트레이닝

필요한 장비가 없거나, 집 근처에 테니스장이 없어서, 또는 이미 지루해져서 테니스를 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단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싶다면, 인터벌 트레이닝을 해보자. 

인터벌 트레이닝은 40년 전에 발명되었지만, 최근에 와서 전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졌다.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몇 주 안에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그리고 굳이 시간을 내서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다. 이 트레이닝은 보통 30분 정도만 하면 된다. 

인터벌 트레이닝의 또 다른 장점은 일단 방법만 익히면 집, 공원 등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동작을 따라 할 수도 있다.

인터벌 트레이닝

단시간에 고강도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하고, 중간중간 잠깐 쉬는 것이 인터벌 트레이닝의 기본이다. 예를 들어, 30초 운동하고 10초 쉬고를 반복하면 된다.

3.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에서 좀 더 발전된 유형이 바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이다. HIIT는 효과를 더 빨리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며, 단시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정말 효과적이다!

운동은 좀 힘들지만 오래 하지 않아도 된다. 운동하고 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운동한 후에도 지방이 연소한다. HIIT 운동을 하면 운동 후에 먹은 음식으로 인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심혈관 건강이 개선되어 운동을 더 많이 할 수 있게 된다.

메디슨 볼 쓰로우, 점프 스쿼트, 니 투 체스트(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는 운동), 플랭크 등등이 HIIT 에 포함되는 운동이다.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먼저 훈련을 하고, 어느 정도 적응되었을 때 HIIT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이 두 가지 운동은 단시간에 체중을 감량하기에 이상적이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좀 늦게 운동을 시작했어도 걱정 하지 말자. 테니스나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확실하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이 운동을 꼭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