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연소 보조제에 관한 진실 알아보기

2020년 5월 17일
이번 글에서는 마치 지방 제거에 특효인 것처럼 광고하는 지방 연소 보조제와 유사 상품의 진실을 이야기해보겠다.

엘카르니틴과 발열성 지방 연소 보조제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이야기가 많지만, 관련 상품이 모두 기적적인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다. 과대 선전에 속지 않도록 지방 연소 보조제의 진실성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지방 연소 보조제에 관한 진실 알아보기

지방 연소 보조제의 효과

지방 연소 보조제 또는 지방 연소제는 효과가 있지만, 기적을 일으킬 수는 없다. 효과를 보기 위해 수반되어야 할 사항이 많은 지방 연소 보조제는 과연 어떤 작용을 할까?

지방 연소제는 체지방을 작게 분해하여 제거하기 쉬운 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분해된 체지방은 평소 움직임이나 운동으로 쉽게 연소하는 ‘유리 지방산’이라고 부른다.

지방 연소 보조제에 관한 진실 알아보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지방 연소제의 효과를 보려면 몸을 움직여야만 한다. 기적의 지방 연소제는 존재하지 않는다. 극적인 효과를 내는 연소제는 자칫 건강을 위협할 수 있으니 꾸준히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노력하는 것이 안전하다.

지방 연소 보조제 효과를 증진하는 법

지방 연소제의 효과를 증진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건강한 생활습관 지키기가 필수다.

균형 잡힌 식단

지방 연소제를 먹으면서 나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아무 효과도 볼 수 없다. 고지방, 고탄수화물이나 고당분 식품을 제한하여 식단을 건강하게 구성해야만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평소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감량이 목표라면 저열량 식단을 지킨다. 일일 필요 열량보다 약 500~600cal를 낮춰 식사하고 식단은 탄수화물 50%, 단백질 30%와 건강한 지방 20%로 구성한다.

수분 공급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은 매일 충분히 마셔야만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 작용을 촉진할 수 있다.

운동

운동은 체지방을 제거하고 예쁜 몸매를 만드는 핵심 요소다. 또 엘카르니틴 같은 지방 연소제는 운동과 병행하여 먹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 먹기만 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은 없다.

식단 조절만으로 감량하면 근육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없다.

보상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계획과 실천이니 너무 엄격한 계획으로 자신을 지치게 하거나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운동과 식단 조절을 끈기 있게 지키려면 매주 한 번씩 스스로 상을 준다. 아이스크림 같은 간식이나 좋아하는 음식을 한 번씩 먹으면 동기 부여가 된다.

또 한 번씩 넉넉하게 먹는 날을 정하면 중도 포기를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를 위해 애쓰는 자신에게 작은 보상을 주자.

지방 연소 보조제가 필요한 시기

지방 연소 보조제를 먹으려는 상당수가 고민하는 문제다. 지방 연소제만 먹어서는 효과를 보기 힘드니 운동이나 식이 조절과 병행하여 먹도록 한다.

지방 연소 보조제가 필요한 시기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감량하기

엘카르니틴 같은 제품은 운동 30분~40분 전에 먹어야만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발열성 연소제는 식사 1시간 전 먹어야 한다.

지방 연소제 설명서와 관련 기사를 반드시 읽고 의사와 상담한다. 다시 말하지만, 지방 연소제 효과는 꾸준한 운동처럼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가 좌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