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초보 러너들이 저지르는 5가지 흔한 실수

2분
모든 새로운 활동을 시작할 때는 적응 단계를 거쳐야 하며, 경험이 부족하여 실수하는 건 일반적이다. 이는 초보 러너에게도 적용된다.
초보 러너들이 저지르는 5가지 흔한 실수
마지막 업데이트: 01 12월, 2019

일단 러닝을 습관으로 만들면 더 경쟁적으로 달릴 수 있다. 초보 러너는 더 많은 지구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며, 또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한 기술에 익숙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때로는 중요한 세부 사항을 잊어버릴 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초보 러너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를 살펴보자.

인생의 다른 모든 것들과 마찬가지로, 완벽한 균형을 찾는 게 중요하다. 초보 러너는 피해야 할 실수를 파악하기 위해 약간의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지금부터 소개할 팁을 사용하면 나중에 보다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자.

초보 러너들이 저지르는 5가지 흔한 실수

1. 러닝을 보완하기 위해 헬스장에 가지 않는다

러닝은 우리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에너지를 회복시킬 수 있는 훌륭한 활동이다. 일부 러너들은 달리기할 때 다리가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달릴 때는 팔, 복부 및 코어 근육도 그 동작에 관여한다.

그래서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작업을 하면 달리기 능력이 향상하고, 러너는 달리면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헬스장 또는 러닝 전 다른 장소에서 전신 훈련을 꼭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근육 불균형으로 인한 부상을 피할 수 있다.

Some figure

2. 러닝 후에 스트레칭하지 않는다

근육 스트레칭은 5∼10분이면 할 수 있다. 스트레칭하면 주요 근육군, 즉 러닝 중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 긴장이 풀린다. 이는 회복하고, 휴식하고 또 유연성을 얻는 현명한 방법이다.

숙련된 러너 및 초보 러너는 모두 몸을 잘 관리할 경우 수년간 계속 달릴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근육을 올바르게 스트레칭하면 달리기 후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러닝 후에 스트레칭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워밍업 일부로 포함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Some figure

3. 훈련 과정을 존중하지 않는다

경기 직전에 초보 러너들은 훈련 시간을 두 배로 늘리려고 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일주일에 2번 달리다가 6번으로 늘리면 몸은 과연 어떻게 하면 될까?

자연스러운 신체 훈련 과정을 존중하지 않고 몸에 충분한 휴식 시간을 주지 않으면 인대, 힘줄 및 연골이 쉽게 다칠 수 있다. 무릎 통증, 힘줄 염증 및 기타 유형의 부상도 생긴다.

오버 트레이닝은 초보 러너가 저지르는 가장 일반적인 실수의 하나다. 이 유형의 활동을 시작할 때 신체는 장기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또한, 경미한 부상이 있을 때는 15∼20일 동안 달리지 못할 수도 있다. 이는 물론 운동 진행 과정을 더디게 만든다.

Some figure

4. 자신의 신체 리듬을 알지 못한다

달리기 경험이 있으면 속도와 거리를 조정할 수 있고 점진적으로 이를 늘려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근육, 뼈 및 심지어 심박수를 위해 우리는 훈련 과정을 존중해야 한다.

많은 초보 러너들이 마라톤에 등록한 후  하루 5마일을 훈련한다. 그러나 지구력을 향상하는 비결은 매번 5마일 더 빨리 달리는 게 아니라, 조금씩 더 멀리 달리는 것이다.

Some figure

5. 부적절한 옷을 선택한다

러닝 복장을 선택할 때 명심해야 할 점들이 많이 있다. 먼저, 옷이 적당히 느슨해 마찰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 땀을 식혀주지 않는 천은 피해야 한다. 부적절한 재질은 몸이 과도하게 땀을 흘리게 만들고 땀이 흡수되지 못하게 한다.

한편, 옷을 많이 입으면 유연성이 향상한다는 미신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과도한 열은 우리를 더 빨리 탈수시킬 뿐이다.

Some figure

초보 러너는 달리기 목표뿐만 아니라 몸을 잘 관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 이점은 신체 및 정신 모두에 미치며, 운동 성과도 향상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